1. 성지에서 신규도 가능한가요?
까페에서 자주보이는 질문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 입니다. 하지만 찾기 힘든거는 사실입니다.
시세표에 정말 가끔 보이는게 신규입니다. 지인들 신규로 몇번 개통해줬었는데 찾기가 힘들긴 했지만
있기는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여러곳 손품 많이 파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가족이 성지에서 개통을 하고 유심을 바꿔 제가 사용할 수 있나요?
성지에서는 개통하고 나면 요금제 유지기간동안은 유심을 빼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통신사에서 편법개통으로 의심되어 판매자에게 제재가 갈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만약 분실이나 파손의 경우는 소명할 이유가 충분하기에 괜찮지만 단순 유심교체는 어렵습니다.
꼭 그래야겠다면 성지에 물어보시면 되는데 안된다는 곳이 대부분일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지원금 따로 받지않고 성지가 아닌곳에서 개통한거라면 괜찮습니다.
예전 호갱시절에는 핸드폰 두개 번갈아 끼고 다녔어도 아무런 제재가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3. 성지에서 반납하고 개통할 수 있나요?
일단 반납이라는게 예전에는 개통한 곳에서만 반납이 가능했는데 최근에는 다른곳에서도 가능하다는
후기가 보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반납이 가능하다해도 하지 않는 걸 강력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혜택을 많이 주는 진짜 성지에서는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반납할때 까다롭습니다.
대리점에서 연계된 매입업자에게 판매하는 시스템인데 사실 엄청 까다롭게 보는게 사실입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성지에서 싸게 개통하고 기존 폰은 개인 중고거래로 파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가격을 많이 받을 수 있고 반납조건에서도 탈출할 수가 있습니다.
반납조건에서 탈출해 성지에서 혜택받으시려면 어느정도의 손해는 감수하셔야 됩니다.
4. 성지에서 개통시 현완하면 약정, 요금제는 자유인가요?
약정은 어딜가든 24개월 똑같습니다. 공시와 선약혜택을 주는 이유도 약정기간동안 유지해달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제는 공시개통시 6개월, 선약개통시 4개월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유지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개통시 받은 지원금을 환수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루라도 틀리면 안되니 정확한 날짜가 궁금하다면 개통시 판매자에게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5. 개통하고 가족 명의로 자동이체 납부할 수 있나요?
성지에서 개통시 가족명의로 올리는 거는 복잡할 수도 있으니 본인계좌로 자동이체 걸어두고,
개통하고나서 고객센터 전화하여 가족명의 계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때 해당 가족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6. 성지에서 핸드폰 기기만 구매할 수 있나요?
성지에서 핸드폰 기기만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기기만 구매하시려면 자급제로 사시면 됩니다.
자급제란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기기만 출고가 그대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통신사에 선약할인 받고 개통하던지 알뜰통신사에서 개통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렴한 알뜰요금제를 쓰지않고 통신사에 개통하려면 처음부터 지원을 많이 받고 성지에서 개통하는것이
낫습니다.)
그럼 자급제는 어디서 구매하냐인데요. 온라인은 쇼핑몰에서 오프라인은 삼성서비스센터나 전자상가
같은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구매방법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체적으로 쿠폰을 뿌릴때가 있는데
그때 구매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얼마전 십일번가 십일절 쿠폰뿌릴때 자급제 싸게 구매했었습니다.
7. 성지에서 바로 개통이 가능한가요?
핸드폰만 받고와서 오래 대기하는 경우 답답해 글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으로는 기종에따라 성지에 따라 다른 부분입니다.
바로 개통해서 오는 경우도 있고, 오래 기다려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기종은 재고확보가 어려워 그럴수도있고,
처음 개통 계약시 조건의 정책이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애초부터 오래걸린다고 생각하고 맘편히 기다리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 사전예약하고 맘에 안들면 취소가 가능한가요?
사전예약하고 나중에 조건이 맘에 안들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은 개통시 계약하는 것과는 다르기에 본인의 선택에 따라 취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