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온, 차열페인트 선두기업 두온에너지원 환경부장관 표창
보이지 않는 곳에서 두온은 시작합니다
탁월한 성능을 갖춘 친환경 제품을 생산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지향적 친환경 회사로서 인정
최첨단 공장과 기업부설연구소로 에너지효율 차열 페인트 선도
친환경 기술진흥 및 녹색소비 확산에 기여
(주)두온은 6개 계열사로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창조물로 실현
고객의 믿음을 행복으로 나누는 기업,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생활안전 브랜드로 도약하겠습니다.
에너지효율 부분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한 차열 페인트 선두기업인 (주)두온에너지원' 이 첨단설비를 갖춘 새 공장 준공을 계기로 더욱 성능을 높인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지향적 친환경 회사로서 인정을 받아 지난 13일(금) 환경부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가장 친환경적이고 신기술로 미래의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성장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며 "앞서가는 신기술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장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더욱 발전을 가하도록 하고자 주는 상으로 (주)두온이 친환경 기술진흥 및 녹색소비 확산에 기여한 공이 커 이에 대해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장을 받은 (주)두온에너지원은 인천에 최첨단 공장을 준공해 기업부설연구소를 두며 에너지효율을 30~40% 높일 수 있는 차열 페인트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며 친환경 기술진흥 및 녹색소비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유태완 회장은 “차열 페인트가 에너지효율 제고에 탁월한 성능을 갖춘 친환경 제품으로서 자만하지 않고 보다 더 월등한 제품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제품연구 및 개발에 정진하겠다” 며 “첨단 설비를 갖춘 새 공장 준공을 계기로 더욱 성능을 높인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지향적 친환경 회사로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새롭게 준공한 인천공장은 30마력과 20마력짜리 배합기 2대와 10마력짜리 배합기 2대, 탱크 총 10개가 구비되어있다. 하루 최대 500박스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매출로 보면 일 최대 1억 원, 연매출 100억 원까지 제품생산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도 함께 있어 현재 수성도료만 보유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방수, 유성, 바닥용, 유리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 화학제품을 연구 개발.생산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두온에서 선보인 열을 차단하는 차열(遮熱) 기술은 전도열을 차단하는 단열과는 달리 복사열을 흡수하지 않고 반사하는 개념으로서 최근 관련 학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일 만큼 차열 기술에 몰두하고 있다. 도온에너지원이 개발한 차열 페인트는 적외선 반사에 대한 원천적인 기술을 보유했다. 두온에너지원은 국내에서 차열 페인트가 생소하던 2000년대 후반부터 두온에너지원은 적외선 반사를 통한 태양열을 차단하는 차열 페인트 개념을 처음 소개했으며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나노기술을 페인트에 접목하여 태양열의 가장 많은 열량을 포함하고 있는 적외선을 반사하는 열반사 기술의 원천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차열 페인트는 여름의 폭염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지면서 차열 페인트가 건물의 태양열 차단을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특히 차열 페인트는 건물에 칠하는 것만으로도 표면 온도를 30~40℃ 가량 낮추고 실내온도는 2~5℃나 낮춰주는 등 차열 페인트 하나로 에너지효율을 30~40%나 개선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 분야에 적극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1991년 설립된 (주)두온의 에너지안전 전문기업의 계열사인 2010년 설립된 (주)두온에너지원은 에너지 관련 제조, 유통 전문기업이다.
(주)두온에너지원은 미국 CRRC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건축자재 인증, 시공특허등과 함께 국내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대표적으로 에너지효율 향상에 효과적인 친환경 녹색제품인 차열도료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독자적인 재조시스템을 갖추고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두온에너지원은 사업영역으로 에너지절약 분야(차열도료 어드그린코트, 에너지사용 현황판 e-Play), 전력설비 분야(일체.폐소형 수배전반, 자동제어시스템, 변압기, 무정전 설비세척 및 유니클리닝)을 설치하고 있다. 두온의 가능성은 무한하다. 제조와 우통 사업에 이르는 시장 확대와 신사업 개발 등의 성공 스토리를 써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두온은 동양티피티, 두온종합관리, 원앤원산업개발, 두온에너지원, 동양전기안전관리, 두온리뉴얼 둥 계열사를 두고 있다.
계열사인 동양티피티는 시업영역으로 에너지 특수진단분야(에너지 진단 자율 및 의무, 특수정밀 진단, 전력설비 제안진단, EMTA 정밀에너지 진단, 연구실 안전진단, 사고조사 및 복구), ESCO 분야(ESCO 컨설팅 사업, 최대 전력관리장치), 엔지니어링 분야(전기.소방.통신설비 등 설계 및 전기 감리, 전기 및 기계설비 전문공사), 유지관리 분야(전기안전관리 대행, 냉.난방기 유지관리), 신재생 에너지 분야(태양광 발전소 전력 생산) 등으로 범위를 넓혀 사업 군을 키우며 이바지하고 있다. 첨단 기술력,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가 동양피티피의 자산이다.
또한 두온종합관리는 사업영역으로 운영관리 분야(시설관리 위탁관리, 시설경비, 자기관리형 주택임대관리, 미화관리), 유지보수 분야(전기안전관리대행, 전기안전전문기관)를 하며 편리를 봐주고 있다. 두온종합관리는 FM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전문기업으로서 자산 가치를 더욱 더 높일 수 있는 Facility Manager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또한 원앤원산업개발은 사업영역으로 건설 분야(전기 및 소방공사. 최대 전력관리장치 ESCO 시공, 전기통신공사, LED 교체.ESCO 시공), 신재생 에너지 분야(태양광 발전소 조성, 신재생 에너지 주택보급사업, 그린스쿨 및 에코스콜 조성, 일반보급 보조사업), 유지관리 분야(시설경비 및 미화관리, 소방안전관리 및 소방시설점검), 엔지니어링 분야(전기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세상 원앤원산업개발은 이로한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창조물로 실현시키고 있다.
또한 동양전기안전관리 사업영역은 유지보수 분야(전기안전관리대행)을 맡고 있다.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역량강화, 전문화, 특성화를 통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목적으로 동양전기안전관리가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또한 두온리뉴얼 사업영역은 도장공사업 분야(차열도료 어드그린코트)를 시공하고 있다. 노후된 건물이나 설비일수록 에너지효율은 매우 낮아져 전기, ESCO, 신재생에너지 등의 전문가를 통한 솔루션은 고객에게 최적의 예산과 함께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두온은 고객의 부동산 자산에 대한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두온은 지난 20년간 FM사업을 기반으로 성정해 온 부동산 자산 관련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공공시설물, 공공주택, 최첨단 인텔리전트 빌딩의 운영관리 노하우를 착실하게 쌓아오면서 최고의 경영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부동산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주고 있다.
(주)두온은 건설 분야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전기공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겠다는 신념으로 2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로 고품질 시공을 추구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발송배전, 건축배전, 인프라시설, 철도배전, 산업플랜트, 전력기반설비 등으로 가장 알맞은 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다.
(주)두온 유태완 회장은 영암 신북이 고향이다. 동양티피티, 두온종합관리, 원앤원산업개발, 두온에너지원, 동양전기안전관리, 두온리뉴얼 등 6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두온은 비전으로 고객의 믿음을 행복으로 나누는 기업,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생활안전 브랜드로 도약하겠습니다.
3대 핵심가치로 '미래창조-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창의적 리더가 된다' . '신뢰-모든 일에 약속과 믿음을 기본으로 삼는다' . '행복나눔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다' .
슬로건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시작합니다. 두온’ 등을 비전으로 선포했다.
인재상으로는 ‘신뢰의 가치를 지키는 사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사람, 최고의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 나눔의 가치를 살현하는 사람’ 의 인재상으로 두온을 온전히 이루는 것은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라며 이에 두온은 모든 구성원이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인력관리 체계를 항상 노력하며 대한민국 산업역군으로서 사업을 일구어가며 국내를 넘어 세계의 기업으로 확장세를 키우고 있다.
김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