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태가 전국 로봇대회 우승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WCRC (World Creative Robot Contest)라는 대회이고, 사단법인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입니다.
올해는 본선 경기가 12월26일에 치러졌고, 27일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로봇대회가 생소하실것 같아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여러가지 종목이 있는데, 현태가 참여한 종목은 라인트레이서입니다.
대회에서 당일날 미션을 부여받고, 해당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모터와 센서, 마이크로칩으로 구성된 작은 로봇(로봇이라기 보다는 장난감 자동차처럼 생겼습니다)에 프로그램을 적재하여, 가장 짧은 시간에 해당미션을 수행하는 경기입니다. 프로그램은 PC로 작성하는데, 프로그램 작성능력에 더해 센서와 모터에 대한 제어능력이 필요한 경기입니다.
로봇 경기 중에는 가장 초보적인 부분이라, 요즘은 초등경기에만 있는 종목입니다.
(경기 중에는 참가자 외에 입장이 불가해서 경기장면을 직접 찍은 사진은 없습니다.)
향후에 좀더 복잡한 경기 (휴머노이드 등)에 도전할 예정이고,
현태도 적성에 맞는지 장래 희망을 로봇프로그래머로 정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중입니다.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석 올림
첫댓글 집안의 경사로다. 앞으로 더욱 노력 정진하여 장래 희망인 로봇프래그래머가 꼭 되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바란다. 1위 수상을 다시한번 축하한다.
감사합니다, 형님..
현태가 전국 로봇대회에서 우승한 소식은 우리 삼체계총회를 더욱 빛내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좋은 소식 기대한다.
영재로도 뽑혔다니 앞날이 기대된다. 더욱 노력하여라!
현태 삼체계 카페 정회원이 됨을 축하한다.
적은아버님, 제가 사진을 잘못 올린건지, 사진이 저도 안보여서, 새로 올렸습니다. 현태도 정회원 등록 되었으니 자주 들르고, 좋은 소식 있으면 글 올리라고 하겠습니다.
전국 로봇대회에서 1등상을 받고 서울시 영재로도 뽑힌 현태의 늠름한 모습을 어제 삼체계회에서 보니 뿌듯했다.
앞으로 상급학교에 진학해서도 더욱 정진하여 집안을 빛내는 자랑스런 인물이 되기를 바란다.
어릴적부터 프로그램쪽에 관심 있어 한다는 애기들었던것 같은데 이제야 그동안 갈고 딱은 내공이 빛을 발하는구나 계회때 애기들었지만 자세한 내용다시 보니 반갑고 또한 축하 한다.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재능을 잘 갈고 딱아서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빌께 다시 한번 축하 한다.
수상을 축하한다,
구미있는 민규가 초등학교 경북도 대회참가하여 참석해보니 3위 수상하고 흥미 진진하고 재미있는 경기이드라,
앞으로 장래 좋은 영재의 실력으로 훌륭한 인재로 기대한다,,
어릴 때부터 유달리 똑똑하더니 벌써 큰일냈구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부디 적성을 잘 살려서 전문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