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복지와 세미나, 워크숍과 같은 재교육 등이 목적인 법인용 콘도는 주 5일 근무 이후 선호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게다가 요즘은 인재를 채용할 때 회사에서 가지고 있는 콘도 이용이 가능함을 복리후생 중 하나로 소개하고 있을 만큼 법인 콘도가 중요하다. 이렇듯 직원의 복지와 휴가를 위한 법인용 콘도는 이용과 관리가 쉬운 미지정제(무기명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즈음 새로운 법인용 콘도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무기명제를 채택한 리조트 중에서도 골프장, 스키장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춘 종합리조트를 눈여겨 보자.
법인을 위한 콘도
오는 7월부터 주 5일 근무제가 보다 확대된다. 이에 맞춰 법인용 콘도 회원권을 보유해 두면 복지 시설 확보로 사기 진작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교육, 연수 등에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과 능률도 향상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출장, 바이어 접대 등 비즈니스 목적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법인은 개인에 비해 이용률이 높아 이용요금도 저렴하다.
법인회원권은 기명인제와 미지정제(무기명제)가 있는데, 미지정제를 추천한다. 특정 지정인 4~5인만 회원대우를 받는 기명인제와 반대로 미지정제 회원권은 법인명의 카드 1~5장이 발급되거나 아예 쿠폰이나 카드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6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에 빛나는
대명리조트 _ 무기명카드 5장 발급
1987년 대명 설악를 시작으로 설립된 대명리조트는 한국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콘도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대표 리조트라 할 수 있다. 지난 4월 27일 천년 고도 경주에 다섯번째 대명리조트를 개장했다.
대명 양평은 직원 연수시설이 잘 되어있어 연수나 교육에 활용하면 좋다. 서울에서 불과 1시간30분 거리에 위치한 홍천의 비발디파크는 스키장과 골프장 이용이 가능하다. 대명 단양은 아시아 최고의 온천, 사우나 스파 시설을 갖춘 아쿠아월드가 있어 직원 가족을 위한 휴양에 적합하다. 최근 오픈한 대명 경주에도 최신 아쿠아월드가 들어서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천혜의 비경에 들어선 대명 설악도 들러야 할 곳. 이외에도 제주그린관광호텔, 글로리, 송원(지리산), 경주(코오롱) 의 연계 콘도가 이용 가능하다.
스키리프트 30% 할인, 렌털 30% 할인, 골프장(비발디파크, 설악) 30%할인 혜택이 있다.
가보고 싶은 그 곳
오크밸리 _ 무기명카드 5장 발급
한솔 오크밸리는 체인은 없으나, 서울에서 1시간30분 거리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이다. 특급 호텔 수준의 콘도로 찬사가 자자하지만 회원이 아니면 이용하기 어려워,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법인이 가지고 있으면 오크밸리의 이용 가치만으로도 애사심이 절로 생길 만큼 시설과 서비스가 훌륭하다. 골프장(회원제 36홀, 퍼블릭 9홀)이 있어 활용 가치가 더 높다. 법인 지명인 이용시 퍼블릭 골프장을 3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대기업에서 운영, 관리하여 재무가 튼튼한 금호리조트 _ 미지정제, 5명 회원대우
금호는 남쪽 관광지에 체인이 많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에 위치한 금호 충무는 국내 유일의 육해상 종합리조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요트 전용 항구인 마리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금호 설악은 척산 온천수가 공급되는 웰빙 리조트이며 설악권에서 가장 큰 평수인 59평형을 보유하고 있다. 유황과 한방 온천, 해수욕, 스키장으로 유명한 금호 화순은 남도 제일의 온천 휴양지로 유명하다. 제주도 남원관광지 내에 위치한 금호 제주는 충무에 이어 해양레저와 해양관광이 가능한 마린 리조트의 명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금호 리조트의 장점은 금호그룹의 연계 서비스. 금호 리조트, 아시아나 항공, 금호 렌터카를 일괄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콘도 회원에게는 아시아나 국내선 10% 할인, 금호 렌터카 20~30% 할인 혜택도 있다.
여러 곳의 직영 체인으로 방방 곡곡 이용
하일라리조트 _ 무기명카드 5장 발급
동해에만 2개의 콘도가 있는 하일라는 설악(고성), 동해비치(봉포리), 제주, 돈산, 경주 등 5개의 직영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울산바위가 보이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하일라 설악밸리는 별장식 콘도로서 세계 잼버리 대회를 개최했던 곳이기도 하다. 해변에서 불과 25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동해비치는 화려한 호텔형 콘도이다. 하일라 제주는 협제, 곽지 금릉 해수욕장이 인접해 있는 해변 포구에 위치하여 조용하고 아늑하다. 한라산, 안덕계곡, 성산 일출봉이 지척이다.
하일라 돈산은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탄산 온천을 즐길 수 있고 수영장도 온천수를 이용했다. 충주호의 아름다운 호반에 자리하여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하일라 경주는 보문단지 내 최대객실 보유하고 있어, 대규모 연수가 가능하다. 온천,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주CC도 가깝다.
이 외에도 골드훼미리, 글로리(도고, 해운대), 금호(충무, 설악), 파인(설악, 양지)리조트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게다가 6월 중 하일라에 대한 이랜드그룹의 인수가 확정, 향후 리조트 가치는 더욱 상승하리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