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비행기로 4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홍콩은 주말 혹은 연휴를 활용해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 좋은 인기 여행지다. 쇼핑부터 관광, 먹방, 야경까지 한 번에 즐기고픈 욕심 많은 여행자라면 홍콩이 답! 특히 짧고 굵게 다녀올 수 있는 홍콩 2박 3일 여행엔 MRT 근처에 자리한 숙소들로 교통, 관광 접근성을 최대한 고려해보자. 익스피디아가 홍콩 자유여행에 추천하는 MRT 근처 인기 호텔 4곳을 소개한다.
완차이 역, 훌륭한 룸 컨디션! - 완차이 88 호텔
완차이 88 호텔은완차이 역 근처에 자리한 곳으로 현대적이고 넓은 객실을 자랑한다. 홍콩에서 넓은 숙소를 찾고 있다면 이곳이 정답! 다른 홍콩 호텔들에 비해 넓은 객실 규모에 가격대도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작년 리모델링을 통해 호텔 컨디션도 훌륭한 편. 푹신한 침구류에 어메니티, 차와 커피까지 풍족하게 마련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홍콩의 중심인 완차이에 자리하고 있다 보니 도보 10분 거리에 페리 선착장부터 편의점, 마트까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홀리데이 인 골든 마일은 침사추이 역 바로 앞에 자리한 4성급 호텔로 훌륭한 접근성과 시설을 자랑하는 곳이다. 홍콩 가족 여행이라면 이곳을 주목해보자.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침사추이에 있다 보니 하버시티, 스타의 거리와 가까우며 란콰이퐁, 랭함 플레이스 등 홍콩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다. 621개의 객실로 호텔 규모도 큰 편. 성인 4인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도 마련하고 있어 가족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다. 호텔 바로 앞에는 공항버스 정류장도 있어 홍콩에서의 첫날 혹은 마지막 날 머무르기에도 좋다.
하버 그랜드 홍콩은 위치, 시설과 더불어 뛰어난 전망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익스피디아 VIP ACCESS 호텔이다. 홍콩 여행에서 전망 혹은 야경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자. 포트리스 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 접근성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5성급답게 럭셔리한 시설과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투숙객들의 럭셔리한 휴식이 가능하다. 이곳에 머무른다면 하버뷰 객실은 필수. 탁 트인 바다 전망에 저녁이 되면 홍콩섬의 반짝이는 야경을 객실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만약 하버뷰 객실에 머무르지 못한다면 레스토랑, 루프탑 풀 등 호텔의 부대시설에서 전망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99 본햄은 셩완 역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한 4성급 호텔로 자유여행 및 비즈니스 트립 시 머무르기에 좋은 곳이다. 이곳 역시 위치와 더불어 객실 컨디션으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 홍콩의 금융 중심가인 셩완 역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높은 빌딩 숲들로 가득하지만 노호, 소호 모두 걸어 다닐 수 있으며 주변에 맛집들도 많아 여유롭게 홍콩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룸 컨디션은 이곳의 인기 요인. 규모는 작지만 햇살이 잘 드는 통창에 소파, 테이블까지 갖춰져 있어 편안한 휴식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