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자로만 참여하다 글을 남깁니다. 요양보호실습 인연으로 알게 된 대흥동 오토바이거리에 위치한 이웃사랑노인복지센터 가족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독거 노인분들과 기초생활수급자이신 어르신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돌보아 주시더군요. 밑반찬은 주 2회 배달해 주시며 우애를 나누시고, 월 1회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와 하절기엔 보양식 지원, 동절기엔 김장지원, 봄가을엔 나들이도 해 드리고, 매월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들의 각 가정을 방문하여 축하송과 작은 정성과 선물을 전해 주시는 모습이 참 감동적이고 뿌듯했습니다. 송년에는 각종 자원봉사로 위문 공연도 해 주시고요. 장해자 사회복지팀장님 말씀을 빌리면,중국집에서 자장소스도 후원해 주셔서 저소득층이 계신 경노당에 보내 드린다고 해요. 그런데, 아직도 생활이 어려워 쓰레기통을 뒤지는 어르신이 계시다는 말씀엔 마음 한켠이 아려오더군요. 넘치는 음식물을 주체하기 힘들어 버리는 곳이 있는가 하면 ,이렇게 한 끼 식사 해결이 어려운 이웃도 있다는 사실에 저 또한 많이 놀랐어요. 좀 더 우리 주위를 둘러보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다면 적극 동참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저 또한 자원봉사를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마음만 있다면 봉사할 곳은 많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모닝쇼에서도 같이 사랑의 떡 선물로 이웃사랑에 동참해 주실 거죠??^^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꿋꿋이 자신의 일을 감당하시는 그 분들이 계시기에 이 사회가 참으로 아름답지 않나 싶어요. 먹거리나 개별 후원금을 보내 주신다면 그 분들에겐 큰 힘이 될 것이고,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하고 정이 넘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닝쇼 가족들도 새봄과 함께 더욱 훈훈한 방송이 되시길.... 늘 애청하는 한 사람으로 남겠습니다~~
주소: 중구 문창동 33-16번지 2층 T.222-2190 | |
첫댓글 작은사랑이 아름답고 행복한삶을 느끼수 있는 큰 소망을 주게됨에 감사합니다. 어렵고 힘들지만 한마음으로 뜻을 함께하고 힘을모아 함께동행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행복으로 바뀔것으로 믿습니다. 항상 아름답고 행복한 삶이 되시길 ....... 감사힙니다.
이토록 맛난 떡은 첨이에요. 직원일동과 봉사자님들과 함께 떡을 나누며 더욱 열심히 어르신들을 모셔야겠다는 다짐을 해 봅니다. 우린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처럼 큰 힘과 사랑으로 용기를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꾸~벅,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