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성형에는 무었이있을까? 주름성형..보톡스 닥터포유 안내.
남자 보톡스 성형,
이제 자세하게 말해보자.
최근 성형 시장은 컴퓨터 성능 업그레이드만큼
다양한 사양들이 제공되고 있다. 다시 말해 여기는
잘라내고 저기는 밀어 넣는 남자들이 점점 더 늘어
나는 추세다. 미국 미용 성형외과학회의 보고에 따
르면 지난 6년 동안 남성 수술 환자 수가 2000년 64
만 명에서 2006년 94만 명으로 47%나 증가했다고
한다. 이렇게 폭발적으로 증가한 원인은 무얼까?
간단하면서 고통이 없는 시술로 노화를 늦추거나,
혹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힘들게 만든 몸을 마
지막으로 다듬기 위한 성형수술 분야가 성장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도 제 몸에 칼 대는 것을 꺼
리는 사람들이 많다. 반대로 ‘아름다움’을 위해서
기꺼이 수술대 위에 오르는 남자도 많다. 당신이
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미용 성형 시술’이 가까운
미래에는 익숙한 풍경이 될지도 모르니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좋겠다.
남자들의 성형수술 바꾸고 싶은 신체 부위 '주름진 이마'
시술 방법→ 보톡스 주사
“행복하고 평온하며 심신이 편안한 남자가 있다. 그런데, 주름진 이마 때문에 화가 나고 긴장한, 그리고 피곤한 사람처럼 보일 수 있다.” 보톡스는 좀더 이완되고 자연스러운 표정을 만들어준다. 주름이 많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는 보톡스로 쉽게 교정이 가능하지만 깊은 주름은 레스틸렌이 더 효과적이다. 참고로 레스틸렌은 인체 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안정화한 제품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필러 물질이다.
시술 과정
희석한 보툴리누스 독소를 주름진 부위에 주입한다. 4일 정도 경과하면 주름을 만드는 근육으로 이어진 신경 전달이 일시적으로 마비되기 시작한다. 그 결과, 피부가 놀랄 만큼 팽팽하게 펴진다. 멍, 부기, 두통과 같은 약간의 부작용도 가능하지만 흔하지 않다. 주름이 펴진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면 4~6개월에 한 번씩 보톡스를 주입해야 한다. 레스틸렌의 경우 주름의 깊이와 부위에 따라 알갱이 크기가 다른 레스틸렌을 진피층에 주입하면 즉각적으로 주름 제거 효과가 나타난다. 흉터가 거의 없으며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녹이고 재시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의 사항
‘마스크 효과’를 피해야 한다. 보톡스 시술 환자의 10~15%가 남자인 병원을 찾도록 하라. 얼굴의 몇몇 표정라인, 특히 눈가 주름살을 남겨 자연스러움을 보장할 것이다.
●미국 2006년 보톡스 시술을 받은 남성 30만 명 이상, 시술 비용 350~ 1천200달러.
●한국 2007년 레스틸렌 시술을 받은 남성 3만 명 이상, 시술 비용 40~100만원
(비용의 차이는 시술 부위 면적, 병원의 지역적 조건,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발생한다).
얼마전 마음에 들지 않는 쌍꺼플로 고민을 하다 썽꺼플 재수술을 받기 위해 찾아왔던 남성분에 이어 점차 남자들의 성형에 대한 상담빈도 역시 많아지고 있다.
최근 남성의 쌍꺼플 수술이 전체 쌍꺼플 수술빈도 중 20%를 차지 한다고 한다.
남성성형이 왜 필요한가?
지난 시절, 나이든 중년층의 주름 제거 성형수술은 돈이 아주 많은 사람의 전유물로 간주되거나 혹은 공연한 사치라고 여겨졌다. 그러나 보이는
것이 전부가 되어 버린 이미지 시대에 성형을 통해서라도 아름다워지고 싶고 어려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한 심리며 나무랄 만한 것이 못된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을 두고 그저 연륜의 상징이라고 자부하기에는 이제 무리가 있으며, 오히려 주름진 얼굴은 왜소하고 무능한 초라함의 상징이 되고 말았다.
대개 어떤 사람에게 풍기는 매력은 그 사람에게 묻어나는 열정이다. 그런데 열정은 지치고 주름진 얼굴에서 찾기 쉽지 않다. 물론 얼굴 주름 중에도 멋스럽고 세월의 자연스런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주름도 있지만 꼭 손을 대고 지울 수 있다면 지워야 하는 주름도 있다. 다소 인위적인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나이 들면서 생긴 지치고 늘어진 주름은 지워 주는 게 나을 것 같다.
게다가 주름 없는 생기 있는 얼굴은 사회활동에서 중요한 경쟁력이 된다. ‘사오정’, ‘오륙도’ 라는 신조어가 생기면서 중년남성들에게 성형이 주목할 만한 대상이 된 것도 모두 이런 이유 때문이려니 싶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주름이 지는 이유는 피부 보습의 문제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개 피부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생겨난다. 나이가 어릴수록 피부에 콜라겐이 많아 피부 결이 탱탱하고 볼 주위 관골 지방패드라고 하는 지방층이 있어 활기차 보인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이 지방층이 줄어들면서 볼 살이 홀쭉하게 빠지고 심하면 볼 밑으로 팔자주름이 드러난다. 턱은 늘어진 피부와 지방으로 두툼해진다. 광대는 살이 빠지면서 더 돌출된다.
그러면 주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시술이 있을까?
얼굴에 주름이 이미 많이 생겼다면 아무리 스킨케어를 해도 소용이 없다. 스킨케어는 주름을 예방하는 단계지 이미 생긴 주름을 없앨 수는 없기 때문이다. 얼굴에 이미 많은 주름이 생겼다면 주름살 제거술이 가장 확실하고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주름살 제거술은 주름이 생긴 부분의 근육과 피부를 분리해서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겨 팽팽하게 한 후 남는 피부를 잘라내는 방법이다. 이 수술을 할 경우 목의 주름까지 어느 정도 펴진다는 장점이 있다.
주름이 그다지 심한 편이 아닌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 혹은 레스틸렌’ 주사로 간단히 시술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로 전두근을 마비시키고 함몰된 주름을 레스틸렌으로 올린다.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이며 6개월 정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주사요법의 큰 장점은 출혈이나 부작용이 없고 수술과 달리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