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구광역시 학교운영위원 연합회는 지난 6월 11일(토) 제2회 교육 • 문화 예술 학생미술 실기대회를 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초·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800여명의 참가학생과 600여명의 학부모 그리고 주최측의 감독관과 행사진행요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주최 측은 작품주제도 행사 당일 발표하는 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초등부는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하여 주제를 정해주고 중등부와 고등부도 주제를 별도로 정하고 풍경화 정물화 만화 케릭터(디자인)등 다양한 방면으로 방향을 설정하여 미래의 달라지는 교육관을 제시하듯이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하였다. 또한 주최 측은 자연과학고등학교의 교정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실 및 강당 그리고 야외 등 넓은 공간을 대회 응시자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정해진 시간동안 학부모들과의 분리로 공정성을 확보하고 응시자들에게는 대회 자체를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자 노력하였다.
심사결과발표는 2016. 7. 2. (토) 각 학교로 통보되며 시상식은 2016. 7. 12. (화) 오후 4시 대구 자연과학고등학교 샘물관에서 있다. 이육희 이사장은 “수상작 전시는 2016. 7. 12. ∼15. 까지 대구자연과학교등학교 녹색학습원 갤러리 1층에서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 무료로 전시 된다 많은 관심 가져달라”는 말을 잊지 않았다.
(사)대구광역시 학교운영위원 연합회 : 대구광역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회위원 및 운영위원장으로 구성하여 2015. 3. 10. 설립하여 지난해에는 제1회 초∙중∙고 교육 문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자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