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템은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소셜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이다. ‘소셜 이벤트’가 무엇인지 다소 생소하리라 여겨진다. 그러나 이 아이템의 서비스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쉽게 설명하자면 이 서비스는 기업의 이벤트 프로모션의 홍보를 대행해주는 것으로 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네모맨’만의 독특한 방식을 통해 많은 회원들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해서 소셜 마케팅을 실현시키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독특한 서비스는 기업들에게는 이벤트와 판촉 및 홍보를 대행해주는 사업이 될 것이고, 고객에게는 이들의 참여를 통해 각종 이벤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국내에는 한 업체가 소셜네트워크 기반으로 홍보만을 시도한 사례가 있었는데, 이 사업의 아이디어는 기업들의 ‘이벤트’라는 특정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과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이벤트 상품이 제공된다는 점 그리고 일정 참여자 수 이상일 때에만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진다는 점 등이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싸이월드의 도토리와 같은 ‘네모’의 수만큼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고, 이 ‘네모’를 확보하기 위해서 다른 여러 가지 온라인 서비스에 참여해야만 하는 여러 가지 여결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점도 독특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도 2~3년 전부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반으로 수많은 사업 아이디어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홍보 및 마케팅의 수단으로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다는 점이 SNS와 관련 서비스가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 아이템은 SNS와 온라인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매우 이상적인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다. 이 사이트의 회원들은 이벤트 경품을 얻기 위해서 이벤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수많은 기업들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 사이트가 추구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해서 또다른 새로운 소셜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을 충분히 만들어낼 수가 있다. 많은 기업고객과 많은 온라인 유저들이 충분히 많기 때문에 이 사업은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된다.
이 아이템의 수익은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한 기업들의 프로모션 후원금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기업들은 이 사이트에 이벤트를 진해하기 위해서는 이벤트의 규모와 기간에 따라 책정되는 프로모션 후원금을 지불해야 한다. 일종의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후원하는 기업들이 많고 후원금도 많아지면 수익도 더 많아지게 되므로 기업들의 이벤트 포로모션 기회를 되도록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홍보를 동시에 진행한다면 더 좋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협(T1)
각종 소셜 기반의 홍보 대행 회사들
약점(W1)
사업 초기에 회원들을 확보하기가 어려움
통합(TW1)
사업 초기에 소셜 네트워크 유저들에게 사업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함
이 아이템은 세계에서 최초로 시도되고 있는 매우 독특한 사업 아이디어다. 실제로 사업 운영상황을 살펴보니 정말 많은 회원들이 이미 확보되어 있고, 매일 새로운 기업들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좋은 사업 아이디어가 또 어디 있겠는가 싶을 정도로 기발하고 이색적이며 수익성도 매우 좋은 신사업 아이템임을 확신한다. 정말 매력적이다. 그리고, 이벤트 진행방식을 조금 바꾸면 더 다양하게 사업모델이 생겨날 수 있고 더 매력적인 이벤트 진행도 충분히 가능하다.
☞ 업체정보
- 업체명 : 크리에이팁
- 대표자명 : 공득일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28-5 세화빌딩 401호
- 이메일 : nemoman@creatip.co.kr
- 홈페이지 : http://www.nemoman.com
- 전화 : 02-545-7937
- 팩스 : 02-567-7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