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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접속 해서 게시물을 찾다가 질물을 1:1 대화로 정성스럽게 받아준 운연진 님들에게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아무리 답답해도 대화를 요청 하기 보다 궁굼한 내용을 질문게시판에 적어 달라는 메시지였습니다.ㅎㅎ
제가 궁금했던것을 모아 봅니다. 이젠 답변까직 할수 있네여
1. 호이2 원판 하고 둠데이 차이점은 ? 둠데이는 확장팩인가? 그럼 아마겟돈은?
답변)
하츠 오브 아이언 2의 배경은 2차 세계대전 전후, 다시 말해 1936년에서 1947년입니다.
하츠 오브 아이언 2: 둠스 데이의 배경은 2차세계대전 전후와 냉전, 그러니까 1936년에서 1953년 까지입니다.
하츠 오브 아이언 2:아마겟돈 은 1936년에서 1964년 까지입니다
사실질문에 요점은 하츠오브아이언2가 있어야 둠데이나 아마겟돈을 풀레이 하느냐였다
하츠 오브 아이언 2 의 (업데이트판 )하츠 오브 아이언 2 둠데이 로만 아마겟돈 (확장판) 까직 즐길수잇다
2. 플레이는 하는데 공중공수 유닛을 어떻게 쓰나?
첨에 당혹 스럽지만 인터페이스를 처음접하는 저로선 빅토리아나,대전략 비쥬얼이 떨어지는건 상상력에 맞기는대
처음에 공중공수 한다는 상상을 하며 유닛을 일반 보병처럼 보냈다. ㅋㅋ
시대 오류 였다. 멋진 비주얼 낙하하는장면이 펼쳐 진다.
수송기 편대 만큼 공수유닛을 쪼갠디 배에 태우듯이 낙하산 버튼을 클릭하면 공수병 을태운 수송기 가 나온다.
해법은 꼭 튜톨리얼 마지막 을 하시길 이런게임에 대가라고 자부 하셔도 게임마다 방법이 틀리는까여
3.비밀기술창에서 헬리콥터를 만들엇는데 헤리콥터 가 안보인다.
강습병유닛이 으로 공수병처럼 공수시키나?
처음에 개벽 모드를 다운받으면서 풀리지 않는 초보에 미스테리로 남았다.
처음 시작하는 제주도에 강습병이 있는데 강습병 그림을 보니까 헬리콥터다 아하 !!
21세기 게임인데 비쥬얼한 헬기모터로 낙하산을 펴며 떨어지는 공수병처럼 적진 깊이들어 가는 모습이 보이겠군아 ㅎㅎ
그런데 제주도 에서 강습병 가지고 아무리 실갱이 해도 명령어 가 안나오는거다.
답: 기병에 최종 단계인 강습병 은 장애물 핸디캡 이 다른 보병 유닛보다 적은것이란다 .
정답: 강습병 클릭후 베트남전 영화에서 벨사의 휴이 헬기를 타고 적진을 향하는 장면을 상상 하며 명령을 내리시길..
4. 게임 플레이에 적당한 사향은?
전략게임 상 거의 게임 사향을 낮게 보는데 요즘은 비쥴얼적인 부분을 높이다보니 턴제 게임 마져도 막판가면
최신컴퓨터 도 버벅거린다. 아마 사향이 떨어지는분이면 더 고민 될거다. 먼저 알아 보았는데
이게임은 유닛스플래시을 사용 안하는 기호카드 모드 가 잇어서 헥스연산에 필요한 램500 정도면 걱정 안해도 될듯하다.
5. 난 넉넉한 시간이 필요한데 36년에서 64년 까직은 너무 짧은거 같다.
2000년도 까직 플레이 하는방법은?
우선 64년이라고 하지만 시간 설정에서 조금느림 선택 하시고 플레이하면 풀로돌려도 4일정도돌리고 일마치고 3~4시간씩풀레이 하시면 3주일은 걸린다. 그래도 빠른 테크 그리고 넉넉시간이 필요 하다면 둠데이즈에서 시간제한없애는 패치가 잇다
아마겟돈은 아직 없다고 하던데 나오면 64년도 이후로 계속진한된다.
저는 빅토리아 때처럼 세이브 파일을 수정해보앗지만 끝나는 날자는 다시 복귀되더군요.
그래서 1910년대 로 고쳤더니 실행이 되더군요, 하지만 이벤트 오류로 1935년에 팅깁니다
패치 까시고 하시고요 아마게돈 하시는분들은 아무래도 패치 나오기전에 끝날거 같은면 1936년도로 수정 하세여
name = "adieu korea3000" saved = KOR header = { <- 제가 간소히만든 모드의세이브파일시작지점입니다
name = "아듀 한국3000년이여 하이 한국 1936" <- 3000년 한국에서 우주함을타고 온다는설정 ^^*먼치킨한국
y Armageddon v 1.2 (TTRH)"
tutorial = no
startdate = {
year = 1939 <- 제가 세이브하고 나온시점입니다 39년도는 폴란드 침공문에 동맹국간의대전투가
month = august 시작 하는시점이지요 . 36년도로는 고쳐줍니다
day = 27
hour = 2
}
saved = yes
combat = no
free = yes
optionmode = 0
set_ai_aggresive = 3
set_difficulty = 3
set_gamespeed = 1
share_country = 1
democracy_war = 1
enddate = 4
ictakeover = 0
teamtakeover = 0
optionfile = "scenarios\save games\전투준비]대한민국 _1939_8월_28.eug.cfg"
selectable = { GUA GRE SAF HOL NEP NOR NZL NIC U00 DEN DOM GER LIB LAT ROM LUX LIT MEX MEN MON USA VEN BEL BOL BHU BUL BRA SAU CSX SOV SWE SCH SLO SIK ARG HAI IRE AFG EST SPA SPR ECU SAL ENG YEM OMN HON URU YUG IRQ ITA JAP U89 CHC CHI CHL CAN COS COL CUB TAN SIA TUR TIB PAN PAR PRU PER POR POL FRA FIN PHI HUN AST }
id = { type = 4712 id = 3639602 }
KOR={
songs = ""
desc = "KOR_DESC"
picture = "scenarios\data\KOR3K_KOR.bmp"
countrytactics = "KOR_DESC"
}
}
globaldata = {
startdate = {
year = 1939 <- 여기도 36년도로 고쳐 줍니다
month = august
day = 27
hour = 2
}
enddate = {
year = 1964 <-고치셔도 상관없지만게임 복귀시 원상복귀됩니다.
month = december
day = 29
hour = 0
}
6.모드 사용이나 직접 에디트 또는 세이브 에디트
다른게임류도 고쳐서 게임 하기를 즐기느 저로선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솔직히 게임 접하고 게임수정하는데 더
기쁨을 느낀다. 일주일 플레이를 위해서 한달을 수정 작업을 한적도 잇다. 게임 압축방법에 따라 전반 적인내용을 수정 하는 재미는 이로 말할수 없다. 그방법을 적느건 아니거 그냥 팀정도몇개 올립니다.
이곳 게시판에 서 여러가지 사용방법과 회원님들의 지식들을 접하고 제가집접 수정하면서 팁만 적자면
1.텍스트 에디터는 메모장을 사용 하지 않는다.(예로 울트라 또는 아크로 에디터)
2. 한글입력할경우 마지막 스페이스 공간을 둔다 (예 "보병 멋진1사단" X "보병 멋진1사단 " O)
3. 기본추적 소스는 데이터베이스(DB 폴더)에서 작접열어 얻을수 잇지만 카페자료실에 잇는 호이2 GAMER EDITER 를 이요하면 무지 편하다. 하지만저같은 경우 애딧을 이용하면 에러가나면 찾는 방법이 까다로움으로
간편이 유닛 추가시에만 사용해보앗다 추적 소스란 내가 고치고자 한는 헥스코드나 넘버데이터를 예기한다
( 예 서울 = 1199 제주도 = 1994 기타등등 원하는 모든것)
4.한글판 GMER EDITER 전용에디터로 수정할경우 게임이 시작구동시 에러가뜨는데 걱정말고 한글 패치 를
다시 깔아주자. 특기 귀찮은 테크트리 변경시..
5.정돈된 엘리트 부대 를 가지고 싶다면...
여기서 정돈됐다느건 유닛 생산을 하다보면 그냥 "보병 1 . 사단 " , "진보한전차 태풍사단" 이런식으로 나오는대
게임상에서 직접 적을수잇는 아주맘에 드는 게임 이름변경 밥법있지만 에디터 안한다는 명분 하에 너무 시간을 뺐더랍니다. 어짜피 아크로 에디터에서 5분만에 10개군단을 찍으면 시간절약하고 유닛수정 안한다면 에딧의명분은 없는거지죠.
파란색 ID= 번호 보이시져 이것만 고치시는데 20000 이후론 없을 겁니다 그래도 모르니,
100000만 때 사용 하시고요 중략 되었지만 장군 번호 이후로는 계속붙일수 잇습니다.
군단 만이 붙여바야 속력 떨어지니까요 ㅎㅎ조금만
쉬운방법은 게임상에서 군단4개붙이시고 이루을 자기가편한걸로 고쳐둡니다
저는 좌청룡이잔아요? 에디터에서 CTRL+F 눌르면 찾기는 문장을 쓰라때
좌청룡(게임상 적은 문장)을 써넣으면 아래처럼 보일겁니다.
여기다 초특급엘리트 군다을 원한다면 숫자을 고쳐주는거죠 ♠좌청룡 군단사령지휘소 통해 갈략히 알려 드리져..
마지막으로 이런형식의 아이디만 빠진 } 없는지 확인하시고 세이브 !! 혹시에러가 난다면 예) TYPE 4712 /ID =310119
310119 를 찾아가서 근처를 잘 찾아보세여 문법이 틀리진않앗는지 똑같은번호가 있진 않은지.
landunit = {
id = { type = 4712 id = 310119 }
↑
시작 시점과 끝나는 문장을 복사하시고 아이디만 고치시면 100만군단은 문제도 아니져
↓
dig_in = 0.0000
attack = {
year = 1937
month = march
day = 19
hour = 19
}
}
예문]]]]
landunit = {
id = { type = 4712 id = 310119 } <- 여기번호 본래는 ID= 7423 이정도 900000 아래로 기입가능
name = "♠좌청룡 군단사령부 "
location = 1202
prevprov = 1394
home = 1202
mission = {
type = none
target = 1202
percentage = 0.0000
night = yes
day = yes
}
date = {
year = 1936
month = october
day = 21
hour = 22
}
development = no
prioritized = yes
can_upgrade = no
morale = 100.5000
leader = {
id = { type = 6 id = 578227 } <- 장군 데이터
name = "조 성환 "
picture = "gfx\interface\pics\u00-dokrib.bmp"
category = general
rank = 3
rank_year = 1930
rank_year = 1938
rank_year = 1939
rank_year = 1948
max_skill = 6
startyear = 1930
endyear = 1948
skill = 3
experience = 49.2960
trait = logistics_wizard
trait = offensive_doctrine
trait = winter_specialist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0 }
name = "♠좌청룡 군단사령지휘소 "
model = 2 <- 소속 type = hq 사령부에서 3번째 유닛, 3으로 고치면 상위유닛이나온다
brigade_model = 0 <- 여단 extra = police헌병에서 1번째 유닛 헌병은 한개밖게 없다
type = hq <- 군대소속 light_armor ,armor 전차 ,motorized 차량화보병,cavalry 등등
extra = police <- 여단소속 artillery ,sp_artillery ,anti_air 등등
strength = 100.0000 <- 부대 인원상태 100이상으로올려도 다시 원상태로 바뀐다
organisation = 102.3000 <- 조직력 전투상 파워와 명령수행의 밀접관계 올리면 쎄진다
morale = 80.0000 <- 사기 전투상 파워와 명령수행의 밀접관계 올리면 쎄진다
experience = 24.9551 <- 경험치 진급및 승급과 관련
defaultorganisation = 93.0000
redep_unit_name = ""
maxspeed = 13.0000 <- 이동속도 이걸 업시키면 빠른고 전광석과의 부대를 만든다.
supplyconsumption = 0.8000 <- 보급품 수요량 숫자가적을수록 적게 쓴다
fuelconsumption = 4.0000 <- 석유사용량 수요량 숫자가적을수록 적게 쓴다
defensiveness = 35.0000 <- 방어력
toughness = 35.0000
softness = 80.0000 <- 공격 유형에따는 공격력
suppression = 5.0000
airdefence = 6.0000
softattack = 3.0000
hardattack = 1.0000 <- 공격 유형에따는 공격력 장갑공격력
transportweight = 10.0000 <- 수송무게
airattack = 4.0000 <- 공중공격력
speed_cap_art = 13.0000 <- 여단을 붙였을때 이동제한속도 eng =공병여단이 있어도 속도제한 없다.
speed_cap_eng = 0.0000
speed_cap_aa = 13.0000
speed_cap_at = 13.0000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1 }
name = "♠좌청룡 자동화기갑 제 1사단 "
model = 4
brigade_model = 2
type = armor
extra = sp_artillery
strength = 100.0000
organisation = 99.0000
morale = 80.0000
experience = 54.8051
defaultorganisation = 90.0000
redep_unit_name = ""
maxspeed = 10.0000
supplyconsumption = 3.4000
fuelconsumption = 7.4000
defensiveness = 24.0000
toughness = 34.0000
softness = 23.0000
suppression = 1.0000
airdefence = 4.0000
softattack = 20.0000
hardattack = 16.0000
transportweight = 40.0000
airattack = 4.0000
speed_cap_art = 11.0000
speed_cap_eng = 11.0000
speed_cap_aa = 11.0000
speed_cap_at = 11.0000
}
↑
중략 문맥은 동일 합니다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5 }
name = "♠좌청룡 자동화경기갑 제 3사단 "
model = 2
brigade_model = 1
type = light_armor
extra = anti_air
strength = 100.0000
organisation = 99.0000
morale = 80.0000
experience = 64.6741
defaultorganisation = 90.0000
redep_unit_name = ""
maxspeed = 10.0000
supplyconsumption = 2.1400
fuelconsumption = 5.0000
defensiveness = 13.0000
toughness = 20.0000
softness = 30.0000
suppression = 1.0000
airdefence = 6.0000
softattack = 8.0000
hardattack = 7.0000
transportweight = 30.0000
airattack = 5.0000
speed_cap_art = 11.0000
speed_cap_eng = 11.0000
speed_cap_aa = 11.0000
speed_cap_at = 11.0000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6 }
name = "♠좌청룡 자동화보병 제 1사단 "
model = 3
brigade_model = 2
type = motorized
extra = artillery
strength = 100.0000
organisation = 99.0000
morale = 80.0000
experience = 59.5580
defaultorganisation = 90.0000
redep_unit_name = ""
maxspeed = 7.0000
supplyconsumption = 1.8400
fuelconsumption = 3.5000
defensiveness = 42.0000
toughness = 32.0000
softness = 75.0000
suppression = 3.0000
airdefence = 7.0000
softattack = 24.0000
hardattack = 7.0000
transportweight = 30.0000
airattack = 5.0000
speed_cap_art = 10.0000
speed_cap_eng = 10.0000
speed_cap_aa = 10.0000
speed_cap_at = 10.0000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7 }
name = "♠좌청룡 자동화보병 제 2사단 "
중략
}
↑
중략 문맥은 동일 합니다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28 }
name = "♠좌청룡 자동화보병 제 3단 "
중략
}
division = {
id = { type = 4712 id = 310131 }
name = "♠좌청룡 기동특작여단 B "
model = 5
brigade_model = 1
type = cavalry
extra = engineer
strength = 100.0000
organisation = 110.0000
morale = 90.0000
experience = 24.9237
defaultorganisation = 100.0000
redep_unit_name = ""
maxspeed = 14.5000
supplyconsumption = 2.9400
fuelconsumption = 7.1000
defensiveness = 24.0000
toughness = 24.0000
softness = 80.0000
suppression = 4.0000
airdefence = 6.0000
softattack = 16.0000
hardattack = 10.0000
transportweight = 30.0000
airattack = 7.0000
speed_cap_art = 14.0000
speed_cap_eng = 14.0000
speed_cap_aa = 14.0000
speed_cap_at = 14.0000
}
dig_in = 0.0000
attack = {
year = 1937
month = march
day = 19
hour = 19
}
}
우선 여기까직 적어볼께요 쓸건 많은데 시간부족해서 아무쪼록 운영진 여러분들 감사하다고 한번 전하고
저도 참여 하고싶은생각 글 한번 올려 봅니다 앞으로도 활동 열심이 할게여..
오타는 이해해주세여..
첫댓글 하하핫...64년까지 결코 짧지 않지요. 호이는 날짜까지 상세하기에...게다가 36년부터 시작해서 46년도 쯤 되면 게임속도가 엄청엄청 느려져서 게임 끝내게 만들어 버립니다. 50년도 까지 가기는 더욱 힘들죠. 인내심이 강하지 않고서야..
ㅇㅇ 저도 동의 만일 독소전을 지루하게 끌게된다면 풀로가동시켜도 몇일더 소요될겁니다..
솔직히 호이로 36년부터 64년까지 풀가동으로 한적이 없는데 -_-; 한 7년만 지나면 게임이 좀 지루해지는 감이 있는듯
풀가동 해 본 1人
풀가동 63년 12월 탄누투바 핵공습 해본 1人
본인은 43년을 넘은적이 없는듯 합니다 ㅡ; 이쯤되면 쌀국상륙을하므로...
56년까지 해본 1인. 아직 진행중
ㅋㅋㅋ 승리의 탄누투바인건가요 ㅋㅋㅋ
잘쓰셨네요 굳 :)
흠 그냥 시간 패치 하고 가면 쭈~욱 갑니다. 29XX년 까지인가
감사합니다.낮에 시간이 없었어 수정작업을 못하고 올렸는데 바로 수정하고 오타도 수정할께여 .
시간패치 없이 에디터로 가능한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