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고추와 연어통조림으로 만든 볶음우동
“시판 가쯔오우동은 반드시 끓여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세요. 시판 우동 속에 들어 있는 가쯔오 간장소스는 별다른 재료 없이도 볶음 요리에 풍미를 더해주는 소스로 훌륭해요. 마른 고추로 매운맛을 살짝 내면 더 맛있는데, 아이들이 싫어할 수 있으니 아빠의 입맛 말고 아이의 입맛에 맞춰 적당량 넣으세요. 흔히 먹는 참치 대신 연어 통조림도 색다른 캠핑 요리를 만들어줘요. 볶음밥부터 샐러드,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답니다.”
연어통조림 + 가쯔오우동
연어야, 우동 볶니?
기본재료 가쯔오우동 2봉지, 동원연어 1캔, 마른 고추(작은 것) 8개, 다진 마늘 1큰술, 포도씨오일 2큰술, 송송 썬 대파 약간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우동을 살짝 데친 뒤 건져 물기를 뺀다.
2 팬에 포도씨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마른 고추를 볶다가 삶은 우동과 가쯔오 간장소스를 넣고 볶는다.
3 ②에 연여를 넣고 살짝 섞은 뒤 불을 끄고 송송 썬 쪽파를 곁들인다.
메추리알장조림으로 만든 삼각김밥
“메추리알장조림의 국물도 캠핑장에서는 훌륭한 양념이 된답니다. 텐트 치느라 바쁜데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보챈다면 즉석밥만 금세 데워 메추리알장조림 1~2알을 넣고 조물조물 뭉쳐주세요. 밥 속에 메추리알이 들었다는 걸 숨기면 아이들이 먹으면서 깜짝 놀라겠죠?”
메추리알장조림 통조림 + 즉석밥
알 품은 밥
기본재료 즉석밥 3개, 메추리알장조림 통조림 1캔, 김밥용 김 1장, 식초 1큰술, 설탕 ½큰술
만드는 법
1 즉석밥은 끓는 물에 데운 뒤 메추리알장조림 국물 2큰술, 식초·설탕을 넣고 고루 섞는다.
2 삼각김밥 틀에 ①을 한 숟가락 넣고 메추리알을 넣은 뒤 다시 밥을 넣고 꾹꾹 눌러 삼각 모양을 만든다.
3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김밥용 김으로 ②를 감싼다.
버섯꽃게짬뽕라면
“아이들에게 라면은 시쳇말로 ‘인기 짱’이에요. 꽃게짬뽕라면은 별다른 재료 없이도 시원하고 깊은 해물육수의 맛을 낼 수 있어 간편해요. 냄비에 끓여 먹는 라면이 지겹다면 아빠의 추억이 밴 뽀글이에 도전해보세요. 아이들에게도 재미있고 색다른 추억거리가 된답니다.”
꽃게짬뽕라면 + 느타리버섯
버꽃탕
기본재료 꽃게짬뽕라면 2봉지, 느타리버섯 40g, 대파 1뿌리,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꽃게짬뽕라면을 끓는 물에 넣고 2분간 삶는다.
2 라면이 거의 익으면 느타리버섯을 넣고 바로 불을 끈다.
3 분량의 대파를 송송 썰어 라면 위에 얹고 참기름과 후춧가루로 마무리한다.
/ 여성조선 (http://woman.chosun.com/)
진행 박미현 | 사진 강현욱 | 요리 홍신애(나인스파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