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두바퀴마을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네바퀴 이야기 s40 크라운
hyun 추천 0 조회 169 15.01.05 14:5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1.05 20:37

    첫댓글 고급스럽지는않은데도 뭔지모르게 관심을갖게되는건 뭔지!ᆢ
    처음 차를만들어서 시판할때 우리나라같이 작은나라에차를 큰 나라에서 뭐라 평가했을지 궁굼하네요!
    영업하기가 힘들었었을것같은데요ᆢ

  • 작성자 15.01.05 22:50

    말씀대로 고급스럽지는 않은데 웬지 정감이 가는 모습이죠?

    저야 기억나는대로 말할수 밖엔 없는데 ... 아마 많이 팔리진 않았을겁니다, 서울에서는 간혹 눈에 뜨이는 정도였는데, 아마도 서울에서만 집중적으로 팔렸을겁니다, 재벌급이나 거물급 정치인이나 그런~

    이후의 s50 크라운은 아주 눈에 많이 뜨였는데, 더 근대적인 디자인에다가 4기통, 6기통 기종도 다양했죠~

    근데, 당시는 자가용이라 하면 죄까망색 일색이라서 별로 이쁘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이렇게 원본 사진의 차량을 보니 색이 중요하긴 합니다~ ... 후대의 크라운보단 훨씬 클래식한 면모가 강하군요~

  • 15.01.06 10:25

    전 크롬범퍼가 제일 맘에듭니다. 성능은 좀 떨어지더라도 한대만 있었으면 좋겠다는생각 ㅎㅎㅎ..

  • 작성자 15.01.06 11:02

    범퍼도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수수한 모습이죠, 호주의 리뷰에선 매우 부드러운 엔진이고 중속역 특성이 좋지만 급가속시에는 힘이 좀 딸린다는군요, 당시로선 앞선기술의 ohc 엔진이었지만 1900cc 4기통 90마력으론 덩치와 무게가 있는 s40 에는 힘이 충분치 않았던거 같군요

    주행가능한 실차가 있으면 참 재미나겠습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