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철학원 김용석 지음 복사나 인쇄는 저작권에 걸립니다.
물형 관상론에 대하여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것도 있거니와 반대로 물형론에 대한 내용이나 학설 그리고 이론들이 천차만별에
해당하여 필자가 어느 정도 정리를 하여 올리기로 한다.( 이상 반어체입니다. 양해바랍니다)
물형론이라는것는 필자가 관상상담일화에도 자세히 설명해놓았지만 필자가 이야기를 한것이 아니라 관상학의 고전인 신상전편이나
그리고 상리형진등 다수의 관상학의 원서에 설명되어 있다.
류장상법에도 禽獸( 금수)를 논하는 모습이 쓰여 있으니 물형론은 실재로 존재를 하는 관상학이기도 하다.
( 사람의 형상적 에너지 기운을 목화토금수의 오행의 기운을 넘어서 여러가지 동물과 조류 그리고 바위나 암석과 물과 바람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관상학의 중급단계를 말한다.명리학으로 말하면 격국과 용신의 개념이며 자미두수로 말하면 별의 성계조합을 배우고 난후 공부를 하는 격국론 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물형론은 모든 사람이 포함되지를 않으며 약 3분의1정도만 형성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물형론에 본인스스로가 포함되었다고 貴格이 아니며 그리고 일반 오행체형격이라고 하여서 낮다고 생각을 하면 안된다.
물형론도 등급과 골격의 상중하가 있으며 오행체형상도 등급과 골격이 모두 다르니 잘 판단을 해야한다. 대자연의 기운을 보면 얼마나 많은 에너지들이 움직이는지 알수가 있다.
이곳에 설명하는 물형론 관상학은 필자가 開眼을 한후 눈이 열리어 보이는것을 말하는것으로 어느분한테 배웠거나 습득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도가의 先靈 분들의 깨우침으로 알게 된것이니 다른 상학하시는 분들과 차이점이 있을수 있다는것을 알고 보시기를 바란다.
종류의 특징과 길흉과 운추론과 변화는 나중에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
거북이상은
1.병든 거북이상,
2.용왕을 만나는 거북이상,
3.구슬을 품은 거북이상.
4.태평양을 건너는 거북이상.
5.물고기와 거북이가 춤을 추는 거북이상.
6.학과 거북이가 싸우는 거북이상등 다양하게 존재를 한다.
7.물고기상은 잉어상
8.대어상
9 바다를 건너는 잉어상
10.용왕님을 만나는 잉어상,
11.병든 물고기상,
12.죽기직전의 물고기상,
13.잡어상,
14.외래어상,
15.잉어와 거북이가 싸우는 형상
16.잉어가 승천하는 상
17. 용과 잉어가 승천하는 상등이 있다.
조류의 종류인 학상은
18. 두루미상
19. 홍학상
20. 오리상
21. 까치상
22. 까마귀상
23. 참새상
24. 종달새상
25. 매상
26. 독수리상
27. 올빼미상
28-1. 검은 독수리상 등이 있다.
뱀상은
28. 뱀상
29. 독사상
30 살모사상
31. 흑사상
32. 구렁이상
33. 황구렁이상
34. 뱀이 잉어를 잡아먹는상
35. 이무기상등이 있다.
용상은
36. 청룡상
37. 황룡상
38 흑룡상
39 수룡상
40. 여의주를 품은 용상
41. 승천하는 용상
42. 이무기와 용이 싸우는 형상
43. 백룡상
44. 천년먹은 이무기상
45. 도술을 부리는 용상등이 있다.
호랑이상은
46. 숫호랑이상
47. 암호랑이상
48. 대호상
49. 아기호랑이상
50. 먹이를 노리는 호랑이상
51. 병든 호랑이상
52. 호랑이와 학이 싸우는 형상
53. 유유히 한가롭게 쉬는 호랑이상
54. 라이거상
55. 호랑이와 잉어가 춤을 추는 상
56. 승천하는 호랑이상
57. 용과 호랑이가 도술을 부리는 상
이외에도 사자상, 코끼리상, 소상, 코뿔소상,원숭이상, 고릴라상,여우상,늑대상등
수백가지의 상들이 나타난다.
이러한 상들이 나타내는 이유는 오랫동안의 전생의 습성과 조상의 습력의 인연으로 그 사람의 유전인자를 통하여 나타나는것이다.
예를 들면 오랫동안 짐승의 기운을 가지고 살았던 사람은 다시 사람으로 태어나서도 마치 동물처럼
개 투견장에 앉아서 도박을 하는 이유가 바로 전생의 습성의 기운이 몸에 배어나서
나타나게 되는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의 관상은 투기의 기운으로 나타나는것이다.
그러므로 전생이 있는가? 조상이 있는가? 라고 물어보는것은 어리석은 질문이라 할수가 있다!
계속
첫댓글 한 순간도 고정되지 읺는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를 읽어낸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오로지 전일하게 한 길에 몰입하고 계신 선생님의 글을 가끔씩 읽으면서 흐트러지는 내 모습을 긴장시켜보는 정도입니다.
분산시키지말라 하셨는데 제 병폐가 그기있지않나 반성도 하면서 ....선생님의 글들을 읽고 자신의 모습을 관해서 사람다운 모습으로 세우고자하는 노력들을 한다면 이 또한 선생님 공덕이고 활인 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칭찬에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어릴적부터 운명에 관심이 많아서 공부를 하여 이렇게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 역학이라는 학문이 공부를 할수록 그 깊이에 제가 고개를 숙일뿐입니다. 3년이면 되겠지 하고 하였는데 말이지요 명리학이나 관상학이나 자미두수 모두 어려운데 특히 상학이라는 학문이 참으로 어려움을 많이 느낍니다. 언제나 좋은글과 내용에 회원님들이 감사하실것입니다. 님의 글에 카페가 풍성합니다.
거북이와 싸우는 잉어상은 어떤 특징을 갖는지가 궁금합니다 선생님
음 ! 이것은 오행체형을 배우고 그다음에 물형론의 상들을 공부를 한후 다시 변화를 공부를 해야 볼수가 있는 단계입니다. 제가 시간이 나는대로 설명을 자세히 해놓겠습니다. 이것을 설명하려면 이곳 지면에는 불가능합니다. 죄송합니다.
승천하는 잉어상. 용왕님 만나는 잉어상 한번 되면 좋을 거 같네요. ^^
좋지요 ! 잉어상중에 최고의 상입니다. 귀격이나 부격을 살아가지요 ! 정말 얼굴을 보면 보입니다. 감탄을 하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