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27코스(2023, 4, 02)
신거제대교에서 시작한 남파랑길 거제구간이 거제도를 한바퀴 돌아서 구.거제대교에서 완료 되는 거제 마지막 구간으로 청마기념관과 거제 둔덕기성 등의 자원을 경유하는 코스다.
출발점인 방하마을에 있는 한국 문학의 거두 청마 유치환 선생의 생가(청마 생가) 와 유치환이 태어난 곳에 세워진 '청마 기념관'을 둘러 볼 수 있으며 둔덕면 거림리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 성곽을 볼 수 있는 '둔덕기성'은 일부 원형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매운 큰 성이라 할 수 있다.
둔덕기성을 내려오면 시래산 둘레길을 따라 걷기좋은 숲길로 이어지며 거제시 사등면의 서쪽과 통영시 용남면 장평리 사이의 견내량해에 건설된 다리인 '거제대교'를 건너면서 거제 구간의 막을 내린다
♧일 자 : 2023년 4월 02일(17일차)
♧코스 : 방하마을(청마기념관) - 둔덕기성 - 시래산 둘레길 - 오랑마을 - 견내량항 - 오랑초등학교 - 거제대교 - 용남면 장평리 신촌버스정류장
♧거리 : 11.1km [누계: 433.44km]
♧시간 : 2시간 44분 [누계 : 113시간 04분]
♧남파랑길16코스에서 남파랑길 27코스까지의 거제구간은 산길을 많이 걸어야하는 힘든 코스가 많았지만 거제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과 수많은 섬들, 그리고 거제 최고봉인 가라산 능선길에서 내려다 본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은 오래도록 기억 될 듯 하다. 봄이 오는 길목, 거제에서 활짝핀 봄의 전령 진달래, 벚꽃길을 걸으며 거제 구간 12개코스 168.5km를 대장정을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