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일 오후 2시에 군민회관에서 양평군 종합 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한 자원봉사자의 날 축제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양평군 자원 봉사센터 현황으로는 1997년 10월에 개소한 이래 38개 봉사단체가 함께 하며 등록 자원봉사자는 19,317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축제 한마당 행사는 풍물단 공연과 난타 공연으로 식전분위기를 한껏 올린후 양평군 자원봉사자들이 한 해 동안 해 오신 활동을 영상으로 보며 다시 한번 봉사의 의미와 교감을 나누었고 이어 우수봉사자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비롯하여 총 19명이 표창을 받았으며 그중 우리 적십자 봉사회원이 7명이나 수상의 영광을 받았습니다. 평소 앞장 서서 적십자 정신에 입각한 봉사활동을 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원들의 수상내역은 양평군수 표창으로 신영이(용문봉사회),이근자(단월봉사회),유금옥(옥천봉사회),김재순(양서봉사회) 그리고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은 정영선(양평봉사회) 그리고 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이사장 표창으로 최상지(서종봉사회),박영수(양서봉사회)봉사원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자원 봉사센터에서는 별도로 우수 봉사자의 품격을 오천시간 봉사자는 동자봉이, 만시간 이상은 은자봉이 등 금자봉이(만오천시간 이상), 도자봉이(2만시간 이상)로 구분하는데 오천시간에 육박하신 5명중 우리 적십자 봉사원 네분이 사천시간을 초과한 안내를 게시해 주어 더욱 적십자 봉사원의 위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이 지속적이고 활성화되기를 바랍니다.
식후에는 의사 남재현(백년손님의 후포리 남서방)의 건강에 관한 강연과 양평어린이집 7세 아동들의 깜찍한 합창 그리고 강상 주민자치센터의 여성 오카리나팀의 연주를 공연했습니다.
첫댓글 자원봉사자의 날에 표창 수상하신 적십자 봉사원님 모두 축하드립니다.
올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헌데 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수상자 여러분 축하 드리며 올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도 사진이 안보이네요...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이 안보인건 다시 수정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