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힘힘 원문보기 글쓴이: 힘힘
우크라이나가 어두운 겨울을 대비하면서 사라예보의 고통이 메아리칩니다.
보스니아 체첸인, 러시아 징병 피하고 EU 진출
AP 인터뷰: 우크라이나 FM, 2월 평화 정상회담 목표
러시아, 공군기지 인근서 우크라이나 무인기 격추
Vitali Klitschko 시장은 14세 소녀를 포함해 최소 3명이 부상을 입고 입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물을 비축하고 전자 기기를 충전할 것을 요청하면서 수도의 정전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러시아가 겨울 휴가 중에 미사일을 발사한 것에 대해 "무의미한 야만" 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이런 대규모 전쟁범죄 앞에서 '중립'이란 있을 수 없다. '중립'인 척하는 것은 러시아 편을 드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Kuleba는 트윗했습니다.
10개월 이상의 전투 끝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치열한 소모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가 점령한 북동부와 남부 지역을 되찾았고, 동부의 돈바스 산업 지역을 모두 점령하려는 러시아의 집요한 시도에 계속 저항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 의 결의를 약화시키고 러시아 조건으로 협상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우크라이나의 전력 시설과 기타 주요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주 동안 공습 간격이 늘어났기 때문에 일부 논평자들은 러시아가 미사일 공급을 배분하려고 하고 있다는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광고
우크라이나군은 이전 공격 이후 들어오는 러시아 미사일과 폭발성 드론을 격추하는 데 성공했다고 보고했지만 일부는 여전히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대부분의 도시는 한 번에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난방, 인터넷 서비스 및 전기 없이 지냈습니다.
Denys Shmyhal 우크라이나 총리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10번째 대규모 공격으로 많은 에너지 시설이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Shmyhal은 Telegram 게시물에 "러시아는 새해 전에 우크라이나 사람들에게 빛을 빼앗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일부 지역에서는" 긴급 정전이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목요일 중앙 키예프 지하철역에서 대피하고 이름만 말한 의료진 아나스타샤는 전쟁에 지쳤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전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모릅니다. 매일 두려움에 떨며 삶을 보류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시장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동부이자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우와 폴란드 국경 근처의 리비우에서도 수많은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Lviv의 약 90%는 전기가 끊겼다고 Andriy Sadovyi 시장은 Telegram에 썼습니다. 트램과 트롤리 버스가 작동하지 않아 주민들이 단수를 경험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벨로루시 대통령 공보실과 제휴한 텔레그램 채널은 긴장을 더욱 고조시킬 수 있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S-300 방공 미사일이 목요일 일찍 벨로루시 영토인 벨로루시에 착륙했다고 말했습니다. 미사일이 우발적으로 경로를 이탈했을 수 있으며 사상자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벨로루시 국방부는 나중에 이 미사일이 서부 브레스트 지역 상공에서 벨로루시 방공망에 격추되어 들판에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벨로루시는 러시아의 2월 24일 우크라이나 침공의 발판 역할을 했으며 모스크바의 가까운 동맹국이 이웃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에 가담할 구실을 찾으려고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러시아 사라토프 지역 주지사인 로만 부사르긴(Roman Busargin)은 러시아 방공망 이 미사일 발사에 관여하는 핵 능력이 있는 전략 폭격기의 주요 허브 역할 을 하는 러시아 공군 기지 가 있는 엥겔스 시 근처의 "미확인 물체"를 격추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
러시아군은 엥겔스 기지가 이번 달에 두 번, 가장 최근에는 월요일에 우크라이나 드론의 표적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추락한 우크라이나 드론의 파편에 군인 3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러시아 땅에 대한 공격에 대해 모호함을 유지하면서 자신들의 책임을 주장하는 데 그쳤습니다.
광고
이달 초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국방력 강화를 위해 패트리어트 미사일 포대 를 우크라이나에 주기로 합의했다. 미국과 다른 동맹국들도 우크라이나가 기반 시설에 대한 공격을 견딜 수 있도록 에너지 관련 장비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보좌관인 미하일로 포돌랴크는 러시아가 "중요 기반 시설을 파괴하고 민간인을 대량으로 죽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평화로운 정착', 'RF의 안전 보장', 도발의 바람직하지 않음에 대한 '평화유지군'의 추가 제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Podolyak은 트위터에 썼습니다. 분쟁의 정치적 해결.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월요일 우크라이나는 안토니오 구테헤스 사무총장을 중재자로 하는 유엔에서 2개월 이내에 "평화" 정상회담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모스크바와 직접 대화하기 전에 러시아가 전쟁 범죄 재판에 직면해야 하지만 다른 국가들은 자유롭게 러시아와 교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리아 자카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목요일 정상회담 제안에 대해 "키예프 정권을 평화주의자로 치부하려는 워싱턴의 선전용 스턴트"라며 "정신나간", "공허하다"고 일축했다.
Zakharova는 브리핑에서 "구체적인 조치가 따르지 않을 무의미한 논의에 합법성을 부여하려는 시도"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모든 평화 계획은 키예프가 지난 9월 우크라이나에서 불법적으로 합병한 지역에 대한 러시아의 주권을 인정 해야만 진행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가 11월 발리에서 열린 20인 그룹 정상회담에서 처음 발표한 10가지 평화 계획에는 우크라이나의 완전한 영토 회복, 러시아군 철수, 모든 포로 석방, 침략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재판, 우크라이나에 대한 보안 보장.
멜린다 시몬스 우크라이나 주재 영국대사는 이번 공격에 대해 트위터에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의 평화를 원하지 않는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정복을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