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지도, 2013 중학교 사회과 부도 합격
□ 7차 교육과정(2009)에 이어 2013 중학교 사회과 부도 재검정 합격
□ 국내 최초 대형 독도지도, 중학 사회과 부도에 실려
□ 발명특허 지도인 '거꾸로 세계지도' 등 창의력 개발 지도 실어 눈길
중견 지도 제작사인 동아지도는 지난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진행한 20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2013년 교과용도서 재검정에 동아지도의 중학교 사회과 부도가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검정은 7차 교육과정(2009년) 중학교 사회과 부도 합격에 이어 어렵게 2013 재검정을 신청, 합격한 것으로 그 의의를 더한다.
26년간 등산지도, 낚시지도, 역사지도 등 각종 전문 지도를 만든 동아지도 안동립 대표는 국내 최초의 독도지도를 제작, 무상 배포하기도 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지도 제작자이기도 하다.
독도 현지답사를 통해 조사한 180개의 섬을 모두 담아 그 정확도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독도 지도도 이번에 합격한 사회과 부도에 함께 실렸다.
동아지도의 중학교 사회과 부도는 대한민국 영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세계화 시대의 중심으로 성장할 대한민국의 모습을 자세히 담아내고 있다.
특히 첫 페이지의 대형 독도지도를 통해 우리나라 영토에 대한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대한민국과 세계 지도를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함께 배치하여 학생들의 공간적 사고력을 포함한 고등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발명특허를 받은 ‘거꾸로 된 세계지도’(북극이 남쪽에 위치해 발상의 전환을 유도하는 형태의 지도)는 수업 현장에서 탐구학습 자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5각기둥 형태로 세계지도를 만드는 이 지도는 청소년의 상상력과 공간 지식을 터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더불어 동아지도는 이번 중학교 사회과 부도의 지도와 글자 크기를 키워 책의 판 크기를 기존보다 1.2배 확대 제작하였다. 이는 지도의 가독성을 높여 학생들이 사회과 부도를 통해 쉽고 편하게 지리 공간을 접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학생들의 도해력(지도 독해력)과 공간적 사고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 된다.
<동아지도>
동아지도는 1988년 설립되어 26년간 등산, 낚시, 역사지도 등 전문적인 지도와 초, 중, 고 사회과 부도, 지리 부도를 만들어온 지도 제작사이다. 제대로 된 지도 한 장 없던 독도를 9년간 20여 차례 탐사하여 2005년 독도지도를 발간하여, 대한민국에 독도라는 영토를 일깨워주는데 일조했다.
<중학 사회과 부도 제원>
• 크기: 25*35cm
• 쪽수: 128페이지
• 저자: 윤옥경(청주교대) 외 6인
• 제작: 동아지도
• 판매: 지정판매점 및 한국검인정교과서 (http://www.ktbook.com)
첫댓글 감축 드립니다~~~^^
역쉬~~
중학교 사회과부도 재검정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