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하나님의 decrees/laws 를 듣고 배우며 지켜 행하라" >신5:1
=> 모세의 유언 속에 있는 간곡한 부탁-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는것이 무었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그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며."
5장-11장까지 22번이나 했다 ( 내가찾은 것,더많이있을수있다)마지막 34장까지 얼마나 더 나올까?(5:1,31,33,6:1,2,3,17,24,25.7:9,10,11.8:1,11.10:12,13.11:1,8,13,22,27,32)
지난 출애굽기,레위기,민수기,신명기,계속 읽어온 하나님의 규례/법. 그리고 지난 나의 삶에 지키려고 애쓰며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며 살았지만 아직까지 ...이 신명기를읽으면서 성령님께서 또 새롭게 도전하는 방법을가르쳐 주셨다. "마음의할례"이다.
<마음의 할례> 신10:16 "그러므로 너희는 마음에 할례를 행하고 다시는 목이 곧게 하지 말라."
=> 명령을 지키는방법; 마음에 할례를 받으면 지킬 수 있다.->하나님이 해 주신다.
신30: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녀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시며"
렘 32:39-41 -하나님의 영영한 언약 ;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도를 주어... 나를 항상 경외하게 하고"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영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니지 않게 하고"
"내가 기쁨으로 그들에게 복을 주되 정녕히 나의 마음과 정신을 다하여 그들을 이 땅에 심으리라."
=>하나님의 진심! 기쁨으로 그분의 마음과 정신을 다하여 그의 백성으로 정착시킨다 하신다 그러므로 모세의 간절한 부탁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6:5 를 마음에 할례를 받으려고 하나님께로 마음을 돌이킬 때 나는 할 수있다.
<마음에 할례를 받은 후의 축복들>
* "목이 곧게 안하고 살 수 있다."
"너를 낮추시며" 신 8:2,3,16 "네 소유가 풍부하게 될 때에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8:14
=> 내게 오는 어려움, 시험들은 모두 나쁘지는 않다. 이것들이 올 때 하나님께서 나에게 알려주시는 신호다.
나를 낮추사 시험하시며 내 마음이 어떠한지 알게하시고, 나를 주리게 하셔서 만나를 주시며
"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라."8:3
내가 낮춰지는 시간은 하나님의 말씀과 약속들, 지난 일들을 생각하게 하는 복된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이다.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나니"> 11:26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들으면 복이 될 것이요"
"명령을 듣지 않고 다른 신들을 좇으면 저주를 받으리라."
창4:7"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치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리느니라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너는 죄를 다스릴지라.
=> 나의 선택은 오직 2,둘이다.하나님의 명령? / 용의 명령? ; 성경을 읽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선택한 것이고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그의 본심을 깨달으며 살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 영역 밖이면 용들이 우굴거리는 세상이다.
"그러므로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4,15.
광야 40년의 생활에서 하나님의 보호아래 사막에 우굴거리며 살고 있는 독사들 에서 보호해 주셨다, 그 사실을 모르거나 잊어버려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낮추기 위하여 보호의 손길을 놓으시고 그들의 마음과 눈을 구리뱀을 향하게 하시며 구원 해 주셨다.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령님과 동행하며 "마음의 할례"를 계속 받게하시고
하나님의 생명의 품 안에서 보호받으며 살게 하시고
나의 기도 식구들도 이 선하신 인도를 받으며 살도록 지켜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