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영 은행, 홍콩의 암호화폐 회사 온보딩
출처 cointelegraph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중국 은행들은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회사들을 위해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있으며, 몇몇 은행들은 암호화폐 플랫폼의 지불 계층 역할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 허브가 되기 위한 홍콩의 노력은 암호화폐 회사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국영 은행에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 중국 은행들은 중국 본토의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은행에도 불구하고 홍콩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회사를 온보딩하는 데 관심을 보였습니다.
중국의 주요 국영 통신 은행의 홍콩 지사는 홍콩에 등록 된 여러 암호 화폐 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 발표 된 보고서에 따르면이 은행은 규제 대상 회사의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중국 인터넷 보험사 ZhongAn Online P&C Insurance가 관리하는 홍콩 최대 가상 은행인 ZA Bank는 Bank of Communications 외에도 암호화폐 회사의 결제 은행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은행들은 함께 명목 화폐의 입금과 출금을 용이하게 할 것입니다.
암호화폐 기업에 계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이 은행들은 승인된 거래소의 토큰 예치금을 홍콩 달러, 중국 위안화 및 미국 달러로 인출할 수 있는 결제 은행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연초에 홍콩의 재무장관 폴 찬(Paul Chan)은 홍콩이 2023년에 더 많은 암호화폐 회사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의 진보적인 암호화폐 접근 방식의 결과로 거의 80개의 암호화폐 회사가 도시에서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데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부의 암호화폐 추진은 중국 은행과 펀드의 형태로 놀라운 동맹국을 끌어들였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암호화폐 기업을 온보딩하고 규제 대상 기업을 위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 외에도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CPIC 투자 관리는 두 개의 암호화폐 펀드를 출시했다. CPIC는 중국 본토에서 두 번째로 큰 보험 회사이며 새로 출시된 암호화폐 펀드는 기관 투자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홍콩을 통한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관심 증가는 중국이 중국 본토에서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대해 여러 차례 단속을 수행했기 때문에 암호화폐 생태계의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저자
프라샨트 자
Prashant Jha는 미국과 영국 시장에 중점을 둔 암호 저널리스트이며, 그의 관심은 신흥 경제국의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 채택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