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RCORD🎄FEDERICO FELLINI, 1/2➜Subt. EN 🇬🇧 PT 🇵🇹 | 240p (youtube.com)
Amarcord ( 이탈리아어: [amarˈkɔrd] )는 페데리코 펠리니 감독의 1973년 이탈리아 코미디 드라마 영화 로 , 보르고 산 줄리아노 마을의 기이한 등장인물 사이에서 성장한 사춘기 소년 티타에 대한반 자전적 이야기입니다. 리미니 의 고대 성벽) [1] 1930년대 파시스트 이탈리아 . 영화의 제목은Romagnol의 a m'arcôrd ( "나는 기억한다")의 합성어이다. [2] 제목은 "향수적 철회"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의 신조어가 되었습니다. [인용 필요 ]Titta의 실제 역할은 실제로 Fellini의 Rimini에서 온 소꿉친구 Luigi Titta Benzi를 기반으로 합니다. Benzi는 변호사가 되었고 평생 동안 Fellini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삼]
Titta의 감상적 교육은 이탈리아의 "양심의 타락"을 상징합니다. [4] 펠리니 는 무솔리니의 터무니없는 자세와 "이탈리아인을 영원한 청소년기에 가둔" 가톨릭 교회 의 자세 를 꼬집습니다. .
이 영화는 최우수 외국어 영화 로 오스카상 을 수상했으며 , 최우수 감독상 과 최우수 각본 상 등 2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
리미니 인근 마을인 보르고 산 줄리아노에서 바람에 둥실 떠다니는 포플러 씨앗이 봄의 도래를 알린다. 밤이 되면 주민들은 겨울의 늙은 마녀를 의식적으로 태우는 전통적인 모닥불을 피우기 위해 마을 광장으로 갑니다. 시민 의식이 있는 변호사가 지역의 역사에 대해 강의할 때 마을 사람들은 서로 장난을 치고, 불꽃놀이를 하고, 느슨한 여성들과 동요하고, 음란한 소리를 냅니다.
파시즘 시대의 학교는 다양한 수준의 참여와 기술을 가진 강사들이 낭독하는 지루한 사실들의 지루한 행렬입니다. Titta와 그의 동료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수학 문제를 풀거나 모호한 역사적 세부 사항을 확인하라는 요청을 받지 않았을 때 헛소리를 하거나 수업을 건너뛰는 것뿐입니다. 티타가 고백하러 갔을 때, 그는 돈 발로사에게 자신의 자위 행위에 대해 말하지 않고, 신부가 꽃꽂이에 더 관심이 있기 때문에 글래머러스한 나이든 여성인 그라디스카를 유혹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파시스트 관리들이 견학을 하러 오고, 학생들은 승인을 위해 운동 루틴을 수행해야 합니다. 티타의 친구 치치오는 짝사랑하는 알디나와 거대한 얼굴의 무솔리니와 결혼하는 꿈을 꾼다. 마을 교회의 종탑에 은밀하게 연결된 축음기는 " Internationale "의 녹음을 재생하지만 곧 총에 미친 파시스트에 의해 총에 맞아 파괴됩니다. 무정부주의적 과거 때문에 티타의 아버지 아우렐리오는 심문을 위해 끌려와 피마자유 를 마셔야 한다. 그는 아내 미란다의 손을 씻기 위해 메스꺼움에 절뚝거리며 집으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