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체스 챔피언인 카스파로프와 X3D Fritz와의 인간 대 컴퓨터 체스 대결이 마지막 4경기가 무승부로 끝나게 됨에 따라서 1승 1패 2 무로 무승부로 끝나게 되었다.
이전 1996년과 1997년에 IBM의 딥 블루와 체스 승부를 벌인 바 있는 카스파로프는 음성 인식 기능과 가상 현실 기능으로 무장한 X3D Fritz가 IBM의 수퍼 컴퓨터 보다도 더 고단수라고 밝혔으며 컴퓨터도 개선되지만 인간도 역시 학습 과정을 거친다면서 자신도 컴퓨터에 대해서 6년전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고 밝혔다.
X3D Fritz 측과 카스파로프는 27수, 90분의 승부끝에 상호 비겼음을 인정했다. 4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첫 게임은 컴퓨터가, 두 번째 게임은 무승부로, 세 번째 게임은 카스파로프가 승리한 바 있다.
지난 2월 이스라엘에서 제조한 컴퓨터 체스 챔피언인 딥 주니어와의 승부에서 카스파로프는 3대3으로 무승부를 역시 기록한 바 있으며 Fritz는 작년 또 다른 체스 고수인 러시아의 블라드미르 크램닉과의 승부에서 4대4로 역시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카스파로프는 크램닉에게 2000년에 패배를 기록, 세계 챔피언 자리를 내준 바 있지만 여전히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