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야쿠르트 잇츠온의 밀키트(Meal Kit)가 소비자 식탁을 꿰찼다. 국내 밀키트 시장의 원조로 꼽히는 잇츠온은 야쿠르트 아줌마의 배달 서비스와 한 달 정기배송을 통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밀키트는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요리설명서로 구성된 제품이다.
전자렌지로 데워먹는 냉동식품과 달리 간단한 요리과정을 거친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밀키트는 식품업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다. 업계는 밀키트
시장 규모는 지난해 200억원에서 5년 후 7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밀키트 배달 산업은 2020년 최대 5조70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산됐다.
한국야쿠르트는 경쟁업체들보다 1년 반 가량 앞선 2017년 해당 시장에 뛰어들었다. 밀키트라는 용어조차 생소했음에도 잇츠온 밀키트의 연간 매출은 12억원에서 지난해 60억원까지 성장했다.
1년 새 5배나 늘어난 셈이다. 야쿠르트의 성장에 지난해 1월에는 GS리테일이, 2019년 4월 CJ제일제당, 같은해 6월 이마트가 잇따라 경쟁에 참전했다.
잇츠온 밀키트의 이 같은 성장 요인으로 ‘새벽배송의 원조’로 불리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배달과 한 달 정기배송, 80여종의 다양한 제품 등을 꼽을 수 있다.
잇츠온 밀키트는 약 50년 역사를 가진 프레시매니저의 방문판매 전략과 간편한 온라인 주문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2014년부터 공급된 냉장카트 ‘코코(Cold&Cool)’는 이들의 가동력을 높여 더욱 빠른 배달을 가능하게끔 했다. 현재까지 집계된 프레시 매니저는 1만1000여명에 달한다.
특히 새벽부터 저녁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배송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하루~한 달 기준으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문 앞까지 배달해주는 방식이다. 지난해 4월 정기배송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누적 고객 수는 15만명을 기록했다.
잇츠온 밀키트는 일찍이 시장에 진출한 만큼 종류도 다양하다. 밀푀유나베와 감바스 등 80여종이 넘는 제품을 보유 중이며 최근에는 유명 셰프와 협업을 통해 시장 흐름을 선도해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누계 매출 1위 제품은 ‘비프 찹스테이크(5억1500만)’으로 꼽혔다.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2억1400만)과 사골떡국(1억4800만)이 그 뒤를 이었다.
경기도 시흥시에 거주하는 주부 A(30) 씨는 “마트가서 일일이 장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 필요한 재료를 체크해서 구입하는 게 은근히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며 “잇츠온 정기배송을 이용한 이후로는 야채류 같은 상하기 쉬운 식재를 빨리 먹어 치워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났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밀푀유나베나 훈제오리월남쌈 등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집에 손님이 방문할 때나 주말 점심으로 자주 해 먹는다”며 “야쿠르트 아줌마가 직접 배달하는 것도 마음이 놓인다. 택배도 함부로 받기 힘든 세상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다만 높은 가격에 아쉬움을 내비치는 소비자도 있었다. 서울시 용산구에 거주하는 소비자 B(28) 씨는
“지난해 겨울부터 잇츠온 우육면을 자주 사 먹고 있다. 맛있고 편리하긴 한데 밖에서 먹는 것과 맞먹는 가격이다. 가격이 조금만 내려가면 더 좋겠다”고 말했다.
잇츠온 밀키트 ‘우육면’은 2~3인분 기준 2만2000원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대만 음식 등 해외에서 수입을 요하는 제품은 재료수급과 질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정지선, 남성렬 등 스타 셰프와 협업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셰프들의 요리 비법을 담아 다양한 제품을 구성할 예정이다”며 “특히 현재 출시된 대다수 밀키트가 3인용 이상임에도 1~2인가구의 관심이 높다. 앞으로 이들을 위한 제품을 많이 선보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한국 야쿠르트 이벤트 소식 공유 해드릴께요.
여름철을 맞이하여 한국 야쿠르트가 완벽한 여름휴가 솔루션을 내놓았는데,
바로 세트메뉴 할인이라고 볼 수 있다.
첫번째로 솔루션으로 쿨&핫 댄스 뮤직을 테마로 한 썸머파티 셋트이다.
일상 탈출을 꿈꾸는 흥부자의 맛캉스에 추천하는 메뉴로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하게
구성된 파티세트와 신나는 댄스음악만 있다면 여기가 파라다이스가 아닐까 싶다.
빅미트볼 파스타와 파인애플 함박스테이크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그와 함께하는 인기만점 국민 간식으로 볼 수 있는 퀘이커 오트그래놀라 파우치와
하루곡물 4종을 합해여 모두 기존가 보다 약 30%가 할인이 들어간 3만원대 금액으로 만나 볼 수 있다고 한다.
해변에서 고기 파티 하면서 마셔보는 건강 음료는 어떤맛일지 기대가 되는 구성이지 않는가?
자, 다음 두번째로 내놓는 세트는 모던하면서 담백한 하와이안 뮤직 알로하 세트이다.
진정한 휴식을 만끽하는 힐링 맛캉스에 추천을 하고 있으며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나는 메뉴들로
도심을 벗어난 꿈 같은 휴가를 선사하는 이 세트의 구성은, 비프찹스테이크와
잇츠온 카레 코코넛치민 그리고 쉬림프 크림파스와 이번에 새롭게 나온 하와이안 무스비 2개를 합해서 30%가 할인된 3만원대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자, 이제 마지막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는 3번째 세트는 바로 홈캉스 세트이다.
집 떠나면 고생, 복잡한건 딱 싫다고 보는 홈캉스족에게 추천하는 메뉴인데
진한 국물이 있는 전골 요리부터 국민간식 분식 요리까지 다양하면서 든든한
한식으로 채워진 나만의 홈캉스를 만끽 해보길 바란다.
구성은 서울식소불고기전골과 대파고추장불고기 그리고 단호박 그린키트와 떡볶이
그리고 간식으로 쟌슨빌 크리스피 핫도그 2개를 구성으로 가격은 3만원대로 만나 볼 수 있다.
특별히 하이 프레시 회원은 주문을 하는 동시에 할인쿠폰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맛있는 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굿바이 5일장 메뉴 구성으로 이번달 8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하이프레시에서
특별 할인이 들어가는 날이니 잊지 말고 한번씩 들어가서 할인메뉴를 체크를 해보길 바란다.
여러 세트가 있지만 파스타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알로하 세트를 추천하고
이번 여름에 휴가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고기와 함께 곡물음료를 즐길 수 있는 썸머파티 세트,
그리고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을 틀면서 영화를 보며 즐길 사람에게는 홈캉스 세트를 추천하고 싶다.
이번에 한국 야쿠르트 하이 프레시에서 멤버십이 새로워 지면서
할인쿠폰 교환서비스가 나왔다고 한다. 포인트를 사용하여 중복 사용이 가능한 할인쿠폰을
교환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 점수 100점부터 500점 사이에 다양한 가격대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말고 꼭 활용 해보길 바란다.
핫한 취업뽀개기 게시판 보고 취업에 한걸음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