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터보 흡기, 배기 테크젯과 미미 교환 등..
정비를 하기위해 방문한 싼타페 cm...
해 달라는데로 다 해드리고 싶지만 일단 기본 점검부터 해 봅니다..
차량 출력 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분명 ecu맵핑을 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가지 특이한 것은
일반적으로 스톨테스터를 하면 2500rpm근처나오는데
이 차량은 1800rpm 밖에 올라가지 않는것입니다..
이차에 대해서 잘 모르면 무슨 큰일이 있는줄 아는데
사실은 미션보호차원에서 제작사에서 롹을 걸어 놓은것이랍니다..
다 그런건 아니구 일부 차량입니다...
아마도 또다른 뭔가가 있을것 같은 생각은 들지만요...ㅎㅎ
또 전진 후진시 '뚝' '뚜~둑' 하는 소음도 올라오고 잇으며
엔진 진동이 차체 및 핸들에도 올라오고 있는것 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때문에 미미를 교환할려고 하는것 같은데...
미미교환보다 먼저 연소실 클리닝부터 하고 난 후
상태를 점검하고 다시 한번 더 보는게 좋다고 말하고
아름다운 만지기에 들어갑니다...^^
차수리닷컴만의 특별한 아이템!
세미터보 배기 테크젯은 싱글보다는 트윈이 최곱니다..
제가 개발한지 7년이 지난 지금...
대여섯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놓은 상태인데 싱글과 트윈의 차이가 너무나 차이나
싱글은 아예 말도 꺼내지 않는답니다...
막말로 돈을 쓰도 기분이 나야죠...^^
참고로 업그레이드는 이게 끝이 아닐것입니다...
제가 그냥 놔두진 않을테니깐요...^^*..
배기 테크젯은 맨 뒤 소음기에 장착을 원칙으로 하며
플렌지 부분에 한개를 장착하고
하나는 소음기 파이프 절단 후 내부에 장착 후
마무리는 용접으로 원래의 상태보다 더 튼튼하게 해 드린답니다..
차가 쫙 치고나가는 느낌...
신나게 운전 할 맛...
세미터보가 만들어 드린답니다...^^
흡기 테크젯 트윈으로 장착 하였습니다..
공기가 들어가다가 흡기테크젯 플랩의 각도에따라
소용돌이 현상[보텍스효과]을 만들어
흡기충진 효율을 향상시켜
잘먹고 잘싸는 착한차로 만들어 드립니다...ㅎㅎ
인젝터클리닝을 할려고 커버를 열었는데
엔진오일 누유가 여러곳에서 보이는데
누유부위가 너무 커 일단 인젝터 캡부터 교환 후
오일누유 부분 클리닝하고 지켜보기로 합니다..
인젝터 탈거하여 상태를 확인 해 보는데
연소실 상태가 좀 이상하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인젝터 노즐 끝 부분도 이상하지만
노즐 전체를 봐도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연소실 클리닝을 추천 드린 것 이구요..^^
인젝터클리닝 하고 있는 중이며
클리닝 시 저속, 중속, 고속모드에서의
연료분사량 점검을 하여 쓸만한가도 확인한답니다..
맛이 간 놈을 돌아오게 하긴 힘드니까요...ㅎㅎ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 장착 후 입니다..
D ENG 인젝터 클리닝 주기는 4만킬로 정도가 적당한데
하고 안하고는 순전히 여러분의 맘 이지요...^^
전 후진시 딱딱거리는 소음의 원인
등속쪼인트 와셔입니다..
출고 당시에는 플라스틱 와셔가 장착 되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가 되어 소음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앞으론 이런 걱정 할 필요는 없답니다..
등속쪼인트와셔가 철판으로 바뀌었거던요...^^
문제가 있다는것을 알고 제작사에서 바꾸었던거죠...^^
싼타페CM, 베라크루즈, 모하비 차량에서
억수로 많이 발생하고 있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18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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