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25일 넷플릭스 영화 '울 엄마는 마피아'를 시청했다
개요 : 개봉 2023년/ 국가 영국, 미국, 이탈리아/ 장르 코미디, 액션, 범죄/ 상영시간 101분
감독 ; 캐서린 하드윅
출연 토니 콜렛, 모니카 벨루치
<줄거리>
이탈리아 마피아 대부 주세페가 살해당한다. 주세페의 비서 비앙카는 대부의 유일한 직계 혈족인 크리스틴을 찾는다.
한편 미국에서 화장품 회사 마케팅 직원 크리스틴은 중년의 위기를 맞는다. 외아들 도메닉은 대학 기숙사로 떠나고 남편 폴은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운다.
비앙카의 전화를 받은 크리스틴은 할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향한다
크리스틴은 칼라브리아에서 만난 매력적인 남자 로렌조에게 반한다
비앙카는 크리스틴에게 마피아 보스를 맡기는 할아버지의 유언을 들려준다
크리스틴은 로렌조를 만나게 하는 조건으로 보스 자리를 맡겠다고 약속한다.
크리스틴은 경쟁 조직인 로마노 패밀리의 보스 카를로와 평화협상을 위해 만난다. 카를로는 크리스틴을 독살하려 하지만, 오히려 바뀐 잔을 마시고 자신이 죽는다
크리스틴은 조직을 장악하고, 암살자 브루노를 쓰러뜨리고 로렌조와 사랑을 나눈다.
크리스틴은 합법적인 사업을 통해 약자와 주민을 돕는다. 그리고 사랑하게 된 로렌조를 위해 보스자리를 포기하려 한다. 마피아 모임에서 크리스틴은 비앙카에게 보스 자리를 넘기고 떠나겠다고 선언한다. 대마피아 수사국 요원으로 밝혀진 로렌조가 크리스틴과 마몬 등을 체포한다.
친구인 변호사 제니가 크리스틴을 변호해 무죄 판결을 얻어낸다.
크리스틴이 도메닉과 폴을 미국으로 보내고 자신은 마피아 보스로 남아 있기로 결정하면서 영화는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