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설윤지기자 #한국신문방송인협회
대구교통공사는 2023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5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는 82개 업종 349개 기업이 참여하고, 이 중 2023년 1/4분기는 운송, 통신, 공공부문, 기타 서비스 등 20개 업종 5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공사는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2점을 획득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차지했으며, 2009년부터 15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공사는 이러한 성과달성을 위해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시민 중심의 교통기관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는 다짐 아래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먼저, 시민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통기관으로서 「Door to Door 서비스」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교통사업 준비를 위해 교통정책연구원을 신설하고 조직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유사‧중복 업무를 조정하고 있다.아울러 공사는 교통약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 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은 “시민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기관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행복한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