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에쿠스입니다
카오디오 튜닝의 경험이 많으시며 에쿠스 차량을 구입하시면서
순정 오디오 환경은 더이상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저희 업체를 내방해 주셨습니다
이전 차량에 사용하시던 파스 레퍼런스 트위터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저희는 가지고 계신 트위터에 미드 우퍼와 센터스피커를 맞추어 추천하였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간단한 스피커 튜닝을 진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 5개 스피커-
파스 레퍼런스 트위터
파스 알리코 리미티드 미드우퍼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센터스피커
회원님의 에쿠스 차량에 스피커 튜닝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지금은 에쿠스 자리를 제네시스 EQ900 대신하고 있지만 포스는 여전합니다..^^
대형 세단으로 실내 공간이 상당히 넓습니다
사실 순정 스피커 환경은 넓은 공간을 채우기 부족하며 소리는 매우 어둡게 느껴지는데
장착하는 동일한 제품이 아니여도 간단한 스피커 교체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쿠스 회원님께서 소장하고 계신 일본 파스 오디오의 레퍼런스 트위터 입니다
hi-pass 500hz 기준으로 초고역 20k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합니다
기술적 요약
설계자는 일본인 쿠로고치상입니다
w콘 나팔 타입으로 설계를 하였고 알리코 자석을 사용하였습니다
25mm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체결하여 폭 넓은 정보량과 톤의 생동감을 살렸습니다
낮은 볼륨에서도 뚜렸하게 서있는 보컬의 정위감이 일품입니다!!
쿠로고치상은 대중화된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와는 차별화된 스피커를 내놓았습니다
실크돔 트위터와 같은 청량감을 보여주며 소리는 매우 자극적입니다
정말 잘 만든 스피커이지만 단점을 논하자면 온 도감에 대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하고 외벽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사진과 같이 꼼꼼하게 시공을 진행합니다
흠..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80% 진동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순정 스피커처럼 생긴 이녀석은..
파스 알리코 리미티드 에디션 미드 스피커입니다
외모에 어울리지 않는 사악한 가격을 지불해야만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알리코 리미티드 미드 스피커에 간략한 리뷰를 적어보자면
5인치 구조에서 깜짝 놀랄만큼의 중역의 순도력을 보여주며 빠른 제동력을 덕분에
소리는 자연스럽고 따듯함과 궁극적인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표현합니다
마그네트는 스피커에서 가장 비싼 재료의 천연 자석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오디오 매니아라면 꼭 한번 이녀석을 사용해 보시라고 권유드리고 싶지만??
더이상 국내에서는 알리코 리미티드 모델의 신품을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ㅠㅠ
마지막 알리코 미드스피커를 판매하며 아쉬운 마음으로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이제서야 렉시콘의 진정한 프리미엄 오디오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데쉬보드 정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합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는 전 대역을 커버하며 만족스러운 공간감과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키는 최상의 센터 스피커입니다!!
저희는 수십가지 센터스피커 제품으로 테스트를 통해서 냉정한 데이터를 말씀드리자면..
파스의 CS 센터스피커를 현재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이 없을만큼 최상의 제품입니다
저희에게 작업을 안하셔도 센터스피커 제품은 꼭 이녀석을 탑재하시면 실패는 없으실겁니다!!
에쿠스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면서 순정에서 느껴보지 못한
해상력과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을 통해서 회원님께서 매우 만족해 하셨는데
간단하게 스피커 교체만 진행하실려고 했다가 오랜만에 자극적인 소리를 경험하시면서
오디오 시스템 구성도 진행을 요구하셨지만 시간상 어쩔 수 없이 작업을 해드릴 수 없었습니다!!
더 퍼펙트 탱고
첫댓글 소리 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