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제주교육감 인천 모듈러 교실 방문
과밀학급 해소 등 안정화 실현 최선
이석문 제주교육감이 괴밀학급 해소를 위해 인천 인화여고와 중산초를 방문했다.
모듈러 교실은 과밀학급 해소와 증‧개축이 필요한 학교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모듈러’는 건축물 주요 구조와 내‧외장재를 결합한 블록 모양의 '모듈'을 공장에서 미리 만든 뒤 현장에 설치만 하는 기술 공법을 뜻한다.
인천 인화여고는 2층 규모, 중산초는 3층 규모의 모듈러 교실이 있고, 건물에는 일반 교실과 특별실, 화장실, 계단 등이 설치됐다.
도교육청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올해 추경예산에 모듈러 교실 설치 예산을 반영했고, 제주시 동지역 일부 초등학교에 내년 모듈러 교실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다른 지역 모듈러 교실의 안전성과 효과성, 개선점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가장 안전하고 최적의 여건을 가진 모듈러 교실 만들 것”이라며 “모듈러 교실 설치와 고등학교 신설 등 최선의 노력과 지원으로 학급당 학생 수 적정화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이석문 제주교육감 인천 모듈러 교실 방문 (miraenews.co.kr)
이석문 제주교육감이 괴밀학급 해소를 위해 인천 인화여고와 중산초를 방문했다. 모듈러 교실은 과밀학급 해소와 증‧개축이 필요한 학교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모듈러’는 건축물 주요 구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이석문교육감 #인천시교육청 #인화여고 #중산초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