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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자동양식에 맞추어 '지원회사명/직무명/지원구분/인재상' 입력하기
지원 회사명 | 예) 삼성전자 |
지원 직무명 | 예) 마케팅/홍보 |
지원 구분(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예) 대졸 신입 |
* 지원회사의 인재상 혹은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하여 올려주세요.
*첨삭 받을 자기소개서 내용 작성하기
1. 성격의 장단점 나는 부모님의 거울 보통 성격은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저도 부모님의 성격을 많이 닮았습니다. 흥미와 관심 있는 일에 뛰어난 집중력은 아버지와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는 일에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그 일에만 집중하였습니다. 7살 때 책상에 2~3시간씩 앉아서 그림 그리고, 종이접기를 하는 것을 보신 어머니가 신기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집중하여 미술에 흥미를 보일 때 미술관련 상을 받았고, 대학교에서는 학업에 집중하여 매 학기 장학금이라는 긍정적인 결과가 함께 따라왔습니다. 작은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은 어머니를 닮았습니다. 작은 것에 감사하고, 작은 일에도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모습을 보며 성장했습니다. 어렸을 때 친구들과 주고받던 편지들, 초등학교 때 썼던 일기장들 역시 소중하게 생각하여 지금까지 보관하고 있습니다. 행정조교로 일하면서 작은 것을 버리지 않는 습관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생의 실수지만 행정부서의 잘못처럼 민원을 제기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메모나 상담내용을 적은 자료들을 보관하고 있었기 때문에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성격은 교사가 되어 학생들의 작은 부분도 함께 이야기하고, 지도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할 때 여유롭게 합니다. 여유롭게 일하면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들을 갖게 되고, 실수를 줄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주변에서 제가 느리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런 단점을 줄이기 위해 계획을 짜기도 하고, 일의 우선순의를 정하며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마치려고 노력합니다. 행정조교를 하면서 팀의 중요성과 일의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배웠습니다. 제 일이 처리되는 시간이 늦어질수록 팀 전체의 진행 속도가 미뤄지는 것을 보면서 정해진 시간 안에 책임감을 갖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지원동기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 교사라는 비전을 생각하게 된 것은 현재 교사로 일하고 계신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버지의 학교에 놀러가서 수업하시는 모습도 보았고, 아버지의 제자들이 매년 찾아와 감사인사를 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교사가 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3년 동안 장래희망을 적으라고 하면 교사라고 적었습니다. 교생실습을 하면서 막연한 꿈이 아닌 교사로 지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생실습을 하면서 수업에 대한 부담감과 준비로 힘들었고, 수업 외의 등교지도, 급식지도 등 학생지도에 관한 일과 행정적인 일의 고충을 느꼈습니다. 교사의 자리는 교생들이 겪은 것을 웃어넘길 만큼 숙련되고, 강인해야 하는 자리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학생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들이 소중하고 행복했습니다. 학업에 지쳐 우는 아이를 달래며 함께 밥을 먹고, 자율학습시간까지 함께 공부했던 시간은 가르치려고 갔던 저를 가르침 받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생이 끝나고 시간이 지났지만 자신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기도해주셔서 감사하다는 학생들의 연락을 받으면, 어렸을 때 보았던 아버지의 보람을 저도 느끼게 됩니다. 결코 교사는 혼자되는 것이 아님을 배우고,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말하는 것까지 소중하였기에 학생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종교교사로 지원합니다.
3. 전공 및 경력사항 기초에서 시작 기독교교육을 전공하였습니다. 기독교교육과는 성경과 개혁주의신학을 바탕으로 한 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가르치는 실질적인 교육을 준비합니다. 교회를 오래 다녔기 때문에 성경은 알았지만, 신학적인 면을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학을 알지 못했던 신입생 때는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왜 신학을 공부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고민하였고, 기초를 다지지 않고서는 어떤 학문도 실천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 최대한 집중하여 참여하였고, 교수님 연구실에 찾아가 질문을 하며 신학적인 기초를 공부했습니다. 쉬운 책부터 먼저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자료와 교수님들의 도움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매 학기 성적장학금을 받을 만큼 성장했습니다. 종교교사는 종교적인 지식이 없는 학생들과 함께 학습하며 생활합니다. 기초 지식이 부족했던 제가 이해한 자료들과 방법으로 학생들과 수업하며 삶에 적용시킨다면 분명 수업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초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어학연수 기간에 TESOL을 취득하였습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영어를 가르치는 데 실수하지 않으려면 기초적인 문법과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 외국에서 자격증시험을 보는 만큼 지문을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어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기초부터 열정을 다해 공부하여 Band3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4. 인생관 및 교직관 삭개오의 뽕나무같은 사람 고등학교 채플시간에 목사님께서 삭개오의 뽕나무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삭개오라는 사람은 예수님을 만나려고 뽕나무에 올라갑니다. 만일 그 자리에 뽕나무가 없었다면, 만일 예수님이 지나가기 전에 뽕나무가 부러져 삭개오가 떨어져 크게 다쳤다면 아마 삭개오가 변화될 수 없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이런 뽕나무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누군가를 위한 희생이라면 너무 거창한 말입니다. 뽕나무가 그저 그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저는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마음을 열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예수님을 소개하고, 학생들 개인의 비전을 꿈꾸게 하는 교사가 되어 부러지지 않고 든든하게 함께 나아가는 교사로 살고 싶습니다. 힘들 때 쉬어갈 수도 있고, 올라가야 할 일이 있다면 밑에서 밀어 올려주어 학생들이 믿음 안에서 성실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5. 임용 후 수업계획 및 학생지도 올바른 기독교세계관 종교교사를 지원하며 수업에서 가장 큰 목표로 삼은 것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독교세계관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계관은 삶을 살아가며 수많은 선택의 기준이 되고, 어려움을 만났을 때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는 기준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올바른 기독교세계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단에 대한 분별력을 기르고,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미디어를 비판하고 수용하는 기준을 갖도록 도와주는 수업을 하고자 합니다. 수업은 항상 4단계로 진행 할 것입니다. 처음은 도입부로서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생각해보거나 미디어를 통해 학습동기유발을 시키고자 합니다. 다음은 성경을 통한 본문을 보게 됩니다. 다음은 본문을 통한 세계관을 가지고 사건, 사고에 대한 관점을 생각하게 되며 나누게 됩니다. 마지막은 올바른 생각을 삶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고 합니다. 학생을 지도한다면 당연히 사랑으로 지도하는 것이 맞습니다. 잘못에 대한 훈계는 즉시 이루어져야 하지만 학생인권을 중시하면서 교권의 위협을 느끼고 있는 요즘 여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가 거칠어 진 것이 사실입니다. 교사는 감정적으로 학생을 대해서는 안 되며, 만일 학생의 태도가 다소 감정적이라면 일단 교실 뒤나 복도에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교사나 학생이 감정적으로 안정되고 이성적인 사고가 가능해지면 여러 교사가 함께 있는 교무실로 불러 조용히 훈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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