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서스 LS600h입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이 접목된 고가의 대형세단으로 운행시 정숙하리라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실제로 주행을 해보면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과 잔잔한 진동들이 상당합니다
회원님께서도 심각한 주행소음으로 전체방음을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추가적으로 답답한 오디오 환경역시 개선하고자 스피커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150 전체 방음 패키지
소닉디자인 52R 콘트위터
카만 K60 미드우퍼
파스 CS 센터스피커
지방에서 서울까지 기술적 신뢰가 있으셨기에 저희 매장을 찾아주셨을 겁니다
사실 자동차에 방음 프로그램과 오디오 튜닝은 정말 다른 감성을 만들어 줍니다
저희는 매일 같이 동일한 작업을 진행하면서 회원분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있습니다!!
차량내부 프레임에 방음 시공을 진행하면서 차체 떨림과 주행소음을 억제시켜주며
전면에 위치한 5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여 음질향상을 해주었습니다.
방음에 앞서 내부에있는 시트와 카펫 각종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렉서스의 경우 실내 철판프레임을 통해 발생되는 진동을 생각하여
시멘트 도료와 같은 댐핑제를 부분적으로 입력시켜주었습니다.
어쩔 수는 없다지만 이러한 원가절감 방식으로는 문제점을 해결되지 않습니다.
특히 이열과 트렁크를 통해 발생되는 마찰음이 상당한데요
손으로 두들겨만 봐도 진동의 심각성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RS 방음패키지는 엔진부터 트렁크 끝라인까지 전체 진행되는 방음구성으로
엔진의 소음까지 더욱 차분하게 변화시켜 줍니다.
본닛을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소음을 억제하고자
RS 내열소재 매트를 밀착시켜 진동을 1차적으로 제어시켜 준후
2차적으로 탈거한 후드커버면에 후드킷 흡음재를 부착하여 엔진의 공명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38hz 주파수를 감쇄시켜 주었습니다!!
RS 방음매트는 최적의 소재로 진동과 소음을 억제하기위해 여러가지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요
바닥 프레임에 필요한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3중 구주로 만들어져
알루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주행중 노면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모두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엑셀레이터 안쪽부터 트렁크 전체를 입력시키는 작업공정 이지만
경량소재로 개발되어 연비에는 크게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볍습니다.
안쪽 숨겨진 공간은 이렇게 일일히 들춰낸후 깊숙한곳까지 매트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사실 보이지 않는 부분이기에 신경쓰지 않는다면 놓칠수있지만
저희는 좀더 높은 퀄리티로 보답하고자 구석구석 내차같은 마음으로 신경을 쓰고있습니다.
이열로 넘어가는 프레임일수록 커지는 굴곡면들은 디테일한 실딩작업이 필수입니다.
단순히 부착만 하게되면 차후 부착면으로 공기층이 생겨 효과를 반감시킬수있기 때문이죠.
대형 세단인만큼 동승자들이 시트를 통해 느껴지는 진동까지 제어시켜 주었습니다!!
트렁크아래 공간인 숨어있는 부분까지 인슐레이션 패드를 완벽하게 감싸주며
스페어 타이어가 체결되는 부분은 알루미늄 매트를 통해서 진동까지 함께 개선시켜 주었습니다.
도어트림을 조심스럽게 탈거후 외벽에 붙어있는 비닐커버를 벗기면 철판이 훤하게 보입니다.
이런 부분은 쉽게 프레임을 통해 물리적으로 진동이 발생하기에
RS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전체 실딩처리하여 진동을 감쇄시켜주었습니다.
도어 4개 앞-뒤-좌-우 전체 동일하게 진행 하고있습니다.
주행중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람소리를 필터하기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 흡음재를 트림의 후면부로 입력하였습니다.
부족한 사운드를 개선하고자 스피커 교체를 시작하였습니다.
독일 카만 오디오 K60 미드우퍼를 준비하였는데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간단하게 스피커 교체만으로 확연한 소리의 차이를 청음하실 수 있습니다!!
K60 미드우퍼는 직접 제작한 가이드를 통해 순정자리 그대로 이식합니다
설계자는 콘지에 댐핑제를 입혀 굉장히낮은 25w 수준의 순정 오디오 출력 만으로도
풍부한 구동력을 구현시키며 타격감을 향상시켜 줍니다!!
소리를 튜닝하는 입장에서 정말 가성비 높게 잘 만든 스피커 입니다
본래 카만 오디오란믄 브랜드는 상당히 고가의 하이파이 유닛을 만들어내는 곳이지만
요즘 시장 트랜드에 맞추어 엔트리급 스피커 라인업도 심여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스피커 교체완료후 탈거한 트림은 조심스럽게 재위치 해주었습니다.
단순하게 스피커 교체를 진행하면서 가장 드라마틱 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일본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준비하였습니다
리드미컬 형태의 52R2 트위터는 3WAY 스피커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는 아라미드 특유의 재질로 소리의 표현력과 깊이감있는 음색으로
카오디오 브랜드에서 최상의 하이파이 브랜드의 기술력을 이해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를 사용하여 기존에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을 표현시키고
정말 깜짝 놀랄만큼의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센터스피커는 전 대역을 재생합니다
문제는 저가형 순정 스피커는 볼륨을 조금만 높여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소리는 왜곡되고 전체적으로 어둡게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일본 파스 오디오의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는
가격이 더 비싼 제품으로 원하신다해도 이녀석을 대처할 수 있을만한 유닛은 없습니다
풀레인지 타입으로 소리의 분리능력과 깊은 공간감을 채워줄것입니다!!
순정이 위치했던 자리에 그대로 이식가능합니다.
폴리프로필랜 재질과 네오디늄을 사용하여 제작을 하였고
높은 볼륨에서도 보컬의 정위감이 틀어지지 않습니다!!
타업체의 사탕발린 마켓팅에 속아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센터로 장착하신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엔지니어 입장에서 이녀석을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온다면 언제든 리뷰를 적을것입니다
저희 업체에서 작업을 하시지 않으셔도 꼭 이녀석을 선택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센터스피커 교체 완료후 커버를 덮어주면 마무리 됩니다.
RS 전체 방음은 저희가 지금까지 1600대 진행하였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작업을 진행하였고 최적화된 데이터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소음과 진폭의 변화는 간단한 시내 주행만 해보셔도 크게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분들도 많지만 저희에게 작업을 하셨던 회원분들은 차량을 기변하실 때
90% 재입고를 하실 만큼 동호회 분들에게 검증된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Celine Dion - My Heart Will Go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