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직업명(쓰이는곳 : 스탯창, 자동노트, 업적, NPC대화) :완료
2.스탯명 (쓰이는곳 : 스탯창, 자동노트, NPC대화) :완료
3.스킬명 (쓰이는곳 : 스탯창, 자동노트) :완료
4.지역명 및 던전명 ( 자동노트, 업적, 지역이동 및 던전입장시, NPC대화) 및 던전입장시 설명 : 완료
5.퀘스트기록 및 업적 : 완료
6.일반NPC Topic (지역별로다름 279개 topic) : 완료
7.직업NPC 요일별 Topic (77개직업의 월요일~일요일 까지의 대화) : 완료
8.직업NPC 고용조건에 관련된 대화 : 완료
9.퀘스트NPC Topic (454개) : 완료
10.몬스터명 : 완료
11.마법(마법책, 스크롤명) : 완료
12.일반, 특수, 소모 아이템 접두어설명 : 진행중
13.아이템 종류 및 아이템설명
14. 던전 내부 object 설명
*보물레벨 관련된 항목은 한글화라기 보다 참고사항이고, 스포일러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4.보물레벨과 아이템
*먼저 아이템 종류부터 살펴보면(제가 진행중인 개선한글화에 맞춘 표기법입니다.)
1.sowrd(검) : 장검, 양손검, 브로드소드, 커트라스
2.dagger(단검) : 단검, 긴단검
3.axe(도끼) : 손도끼, 양손도끼
4.spear(창) : 창, 할버드, 삼지창
5.bow(활) : 장궁, 석궁
6.mace(메이스) : 철퇴, 해머
7.club(곤봉) : 곤봉 --영문판에 보면 따로 분류해 놨는데 이유를 아직 못찾았네요.
8.staff(지팡이) : 지팡이
9.Misc(기타잡화) : 투구, 모자, 왕관, 허리띠, 망토, 장갑, 반지, 부적, 마법봉
*[참고]일반적인 D&D룰에 따른 데미지표시
D&D 룰 | 산출식 | 데미지 |
1d10 | 10각 주사위1번 | 1~10 |
2d6 | 6각 주사위2번 | 2~12 |
4d8 | 8각 주사위4번 | 4~32 |
3d4+12 | (3~12)+12 | 15~24 |
위표처럼 데미지가 2d6이고 하면 6각주사위를 2번굴린다는 뜻으로 경우의수가 2~12까지 나오겠죠.
3d4+12라면 3d4를 환산한 3~12에다가 각각12를더해서 15~24가 나오겠죠.
*아이템과 보물레벨 예시
| | |
| | | | | | | 보물레벨 |
# | 분류 | 영문 | 한글 | 미확인이름 | 스킬분류 | 가치 | Mod1 | Mod2 | 확인/수리 난이도 | 1 | 2 | 3 | 4 | 5 | 6 |
1 | lsword1 | Longsword | 장검 | 장검 | 검술 | 50 | 3d3 | 0 | 1 | 5 | 5 | 2 | | | |
2 | lsword2 | Warrior Sword | 전사의 검 | 장검 | 200 | 3d3 | 3 | 3 | | 10 | 5 | 2 | | |
3 | lsword3 | Crusader Sword | 십자군의 검 | 장검 | 350 | 3d3 | 6 | 5 | | | 10 | 5 | 2 | |
4 | lsword4 | Champion Sword | 챔피언의 검 | 장검 | 500 | 3d3 | 9 | 7 | | | 10 | 10 | 5 | |
5 | lsword5 | Lionheart Sword | 사자왕의 검 | 장검 | 650 | 3d3 | 12 | 9 | | | | | 10 | 10 |
6 | 2hsword1 | Two-Handed Sword | 양손검 | 양손검 | 400 | 4d5 | 0 | 1 | | 5 | 10 | 5 | 2 | |
7 | 2hsword2 | Great Sword | 위대한 검 | 양손검 | 500 | 4d5 | 2 | 6 | | 2 | 5 | 10 | 2 | |
8 | 2hsword3 | Heroic Sword | 영웅의 검 | 양손검 | 800 | 4d5 | 8 | 8 | | | | 2 | 10 | 10 |
9 | brsword1 | Broadsword | 브로드소드 | 브로드소드 | 100 | 3d4 | 0 | 1 | 5 | 10 | 2 | | | |
10 | brsword2 | Steel Broadsword | 강철 브로드소드 | 브로드소드 | 300 | 3d4 | 4 | 4 | | 5 | 10 | 5 | | |
11 | brsword3 | Mighty Broadsword | 강력한 브로드소드 | 브로드소드 | 600 | 3d4 | 10 | 6 | | | | 10 | 10 | 10 |
12 | cutlass1 | Cutlass | 커트라스 | 커트라스 | 40 | 2d4 | 0 | 1 | 10 | 5 | 2 | | | |
13 | cutlass2 | Pirate Cutlass | 해적의 커트라스 | 커트라스 | 290 | 2d4 | 5 | 3 | 5 | 10 | 5 | 2 | | |
14 | cutlass3 | Master Cutlass | 군주의 커트라스 | 커트라스 | 590 | 2d4 | 11 | 5 | | | 2 | 5 | 10 | 10 |
15 | dagger1 | Dagger | 단검 | 단검 | 단검술 | 8 | 2d2 | 0 | 1 | 10 | 10 | 5 | | | |
16 | dagger2 | Blood Dagger | 피의 단검 | 단검 | 100 | 2d2 | 2 | 2 | 5 | 10 | 5 | | | |
17 | dagger3 | Shadow Dagger | 그림자 단검 | 단검 | 150 | 2d2 | 3 | 3 | | 5 | 10 | 10 | 5 | |
18 | dagger4 | Mage Dagger | 마법 단검 | 단검 | 250 | 2d2 | 5 | 4 | | | 5 | 10 | 5 | |
19 | dagger5 | Jeweled Dagger | 보석박힌 단검 | 단검 | 300 | 2d2 | 6 | 5 | | | | 2 | 5 | 15 |
20 | ldagger1 | Long Dagger | 긴 단검 | 긴 단검 | 15 | 2d3 | 0 | 1 | 5 | 10 | 10 | 5 | | |
21 | ldagger2 | Piercing Dagger | 관통 단검 | 긴 단검 | 200 | 2d3 | 4 | 3 | | 5 | 10 | 10 | 5 | |
22 | ldagger3 | Divine Dagger | 신성의 단검 | 긴 단검 | 350 | 2d3 | 7 | 5 | | | | 2 | 5 | 10 |
1.데미지 표시 (Mod1, Mod2)
장검의 Mod를 보시면 Mod1은 3d3, Mod2는 0이며 화면에 표시되는 최종데미지는 3d3으로 표시됩니다.
전사의검의 Mod를 보시면 Mod1은 3d3, Mod2는 3이며 화면에 표시되는 최종데미지는 3d3+3으로 표시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E1E033597D8C0632)
2.확인/수리 난이도(표에 노란색)
확인 및 수리난이도는 스킬수와 같습니다.
예를들어 내 수리스킬이 5라면 장검중에서 십자군의검까지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승급하여 전문이되면 2배효과, 마스터면3배효과입니다.
수리스킬5에다가 전문이라면 10의 효과가 있습니다.
마스터는 승급조건이 7이기 때문에, 수리스킬7에다가 마스터라면 21의 효과가 있습니다.
게임상 최고의 확인/수리 난이도를 가진 유물도 난이도가 20 입니다.
그래서 마스터 7스킬만 되도 효과가21이기 때문에 모든 아이템을 확인 및 수리할수 있고 스킬수를 올려도 의미가 없습니다.
3.보물레벨(표에 보라색)
12-2.일반접두사편에서 말씀 드렸듯이 보물레벨은 1~6등급까지 있습니다.
위에 예시표를 보시면 보물레벨과 확률 및 범위가 나와있습니다.
예를들어 장검의 경우 보물레벨은 1~3레벨까지만 가능하고 1레벨일확률5%, 2레벨일확률5%, 3레벨일확률2% 이런식입니다.
그러니, 아무리해도 장검같은 경우는 (용의),(태양의) 같은 좋은 특수접두어는 아예 나오질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