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을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펠리세이드입니다
카오디오 시스템 투자에 부담이 있지만 오래 타실 계획으로 중복 투자를
안하는 방향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완성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카오디오의 경험이 많으시지만 좋은 기억이 없으셨다고 하네요..ㅠㅠ
저희 소닉디자인 데모카를 들어보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가 생기셨다고 합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5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A 미드 우퍼
소닉디자인 77N 서브 우퍼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
리갈 콰르테 스페셜 4채널 앰프 - ARC 로버트 제프 2채널 앰프
밸런스2 헤드유닛 [무출력]
현재 팰리세이드 차량은 대형 SUV 모델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회원님도 몇 달을 기다리시고 차량을 인도받으셨다고 합니다!!
신차를 출고 받으신지 하루 밖에 안되셨다고 하네요..^^
최선을 다해 최적화된 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소닉디자인은 카오디오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의 하이파이 회사입니다
55GA 트위터나 디지코어 808I 유닛의 경우 다른 회사의 제품에서 볼 수 없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동차 오디오에서 최적화된 공식을 보여줍니다!!
소닉디자인 55GA 트위터 [기술적 요약]
소닉디자인 최상급 모델로 특수 개발된 아라미드 소재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습니다
55mm 비대칭 인클로우져를 결합하여 18db 기준 hi-pass 250hz 구현합니다
카오디오 스피커에서 이런 스펙을 흉내낼 수 있는 제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듯하고 정갈한 소리를 보여주면서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합니다
소닉디자인의 특유의 아라미드 질감이 묻어있는데 마성이 꽤나 강력합니다
스피커 구조상 2way 이지만?
3way 스피커 환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만큼 포괄적인 정보량을 보여줍니다!!
대시보드 상단으로 청취자 포지션에 맞추어 고정합니다
자동차 안에서 놀라운 소리를 경험할 수 있는 괴물같은 녀석입니다!!
도어 외벽에는 미국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90% 제어시키며 지져분한 주파수를 필터합니다!!
소닉디자인 130GA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클래식 대편성을 무리 없이 소화할 만큼 에너지감을 보여주며
중 고역을 연결시키는 [프리퀸시] 과정에서 발생되는 소리의 상처가 없습니다
그만큼 높은 순도와 자연스러운 소리를 표현시켜 줍니다!!
설계자는 55GA 트위터에 맞추어 130GA 설계하였습니다
설계자의 의도를 살펴보면 깜짝 놀랄 만큼의 무대 넓이를 보여주면서
착색이 없는 소리에서 긴장감을 잘 표현시켜 주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에 위치한 미드 우퍼를 교체하고 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차종의 핀을 소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됩니다!!
팰리세이드 미드 스피커 포지션은 나쁘지 않습니다
순정 스피커 그릴망도 (배플)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만큼 여유롭습니다!!
사이드 커버로 스피커 케이블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트위터 - 미드 우퍼 총 20M 선재가 필요로 합니다!!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은
OFC 강심구조 케이블로 착색없이 자연스러운 보내주면서
소리의 음축력을 확산합니다
가성비 기준 최적의 케이블이지만 국내 수입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렁크로 4채널 - 2채널 앰프를 설치시켜 줍니다!!
리갈 콰르테 스페셜 4채널 앰프
LST 오디오 회사에서 수출용으로 제작된 하이앤드 앰프입니다
쉽게 국내에서 제조된 앰프로써 오디오 대회에서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갈을 선택한 이유는 소리에 온도감이 좋으니 하이파이 다운 부드러운 음색을 끌어냅니다
사실 국내 앰프에서는 이정도의 소리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미국 ARC 최상급 로버트 제프 앰프입니다
저는 서브우퍼로 사용을 자주합니다
이유는 댐핑팩터가 1000w 수준으로 제동력이 매우 좋습니다
ARC 회사는 최상급 블랙 스피커를 대표하며 SPL 시리의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앰프를 위치한 상단으로 헤드유닛 + 블루투스 모듈을 설치합니다!!
밸런스2 무출력 헤드유닛
헤드유닛 기능과 내장에는 IIR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력이 없고 가격이 착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력이 없다??
헤드유닛을 걸쳐 소리의 변화가 없으니 유닛 자체의 소리를 구현하기 좋습니다
편리한 기능은 첨언하자면 USB 통해 음원을 넣고 모니터를 통해서 쉽게 곡을 선택합니다
내장 프로세서는 소리의 밸런스를 완성하기에 특별하게 부족함은 없습니다!!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
자동차 12V 환경에서 칩셋4 탑재시킨 모듈입니다
밸런스 헤드유닛에서 광입력을 통해서 고음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인터선은 오플의 신포니아 - 파르티타 케이블로 입력을 하였습니다
국내산 케이블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회사이며 소리의 힘을 잘 전달시켜 줍니다!!
팰리세이드 회원님의 요청
서브우퍼는 안넣고 싶어요???
트렁크 공간을 크게 사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저역은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를 대신하였습니다!!
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는 아라미드 4인치 스피커 2개로 이루어진 구조입니다
최저 주파수 28hz 농밀하고 빠른 스피드감을 보여줍니다
오로직 저역만 구현하는 서브우퍼로써 깊은 공간감을 보여줍니다
사이즈가 작다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서 제가 가지고 있는 중고품으로 대처하였습니다!!
밸런스2 노래 폴터를 룸밀러 모니터로 연결을 시켜주었습니다
한글 메뉴얼로 매우 편안하고 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평-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제가 분석한 FFT 값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저역과 중역의 허리축에 아쉬움이 있어 공간감 표현력이 부족합니다
소닉디자인 G시리즈의 특유의 질감을 잘 살려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런 아쉬운 내용에서도 팰리세이드 회원님은 기대 이상으로 소리에 만족하셨습니다
저는 도어에 위치한 미드 우퍼의 템플레이트를 (커스텀) 통해서 다른 데이터를
만들어 보고자 제안하였고 팰리세이드 회원님은 지금 이정도의 소리에서 더 좋아질 수 있다면
시간은 여유롭게 주실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입니다!!
CAN'T BUY ME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