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동맛집] 연탄불이 베어있는 삼겹살! 십원집
똑같은 삼겹살은 가라!
부드러운 육질은 물론이고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삼겹살집이 있다고 해서 강남으로 출동! 49년 전통의 연탄초벌구이 전문점인 십원집을 찾았습니다.
십원집은 역삼초등학교 정문 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식당 앞에 주차공간이 널찍하게 자리하고 있어서 자가용을 가지고 오신 분들도 OK~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걸어서 오시는 분들도 OK~
안으로 들어오시면 널찍한 실내가 나옵니다.
의자에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식탁도 있고, 따뜻한 방바닥에 앉아 식사할 수도 있습니다. 부츠를 신어서 신발벗기 힘드시다면 식탁을 이용하시구요, 따뜻하게 식사를 하시고 싶다면 앉아서 식사하시면 됩니다.
테이블도 여러 개니까 단체로 오셔도 편안하고 즐겁게 회식을 즐길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주방은 오픈되어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주방에서 분주하게 음식을 준비하시는 종업원 분들을 볼 수 있어요. 그릇, 작은 집기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연탄초벌구이 삼겹살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고기를 기다리는 동안 간소하지만 깔끔한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파절임, 콩나물무침, 김치, 계란찜, 콩나물김치국까지! 모두 고기쌈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것들이죠!
이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푸짐한 양의 계란찜과 콩나물김치국이었습니다.
양이 정말 푸짐한 계란찜! 안에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있고, 김이 모락모락, 뜨끈뜨끈한 계란찜이 주린 배를 채워주고 몸도 녹여줘요.
무를 넣어서 더 시원한 맛을 내는 콩나물김치국. 이거 하나만으로도 밥 한그릇 뚝딱하겠더라구요. 고기를 철근같이 씹어먹던 제 친구는 뚝배기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어요.
십원집의 삼겹살이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이유는? 바로 연탄불로 초벌구이를 한다는 것입니다.
입구 옆에는 연탄불 초벌구이를 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유리로 되어 있어서 어떤 모습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이 들어가면 사장님께서 고기를 손질해서 연탄불에 익혀주세요.
바로 이것이 십원집의 최고 무기. 연탄입니다.
연탄 불 위에서 지글지글 초벌구이 되는 삼겹살. 이 과정을 통해서 십원집 삼겹살만의 맛과 향이 만들어져요.
초벌구이한 모습입니다. 살짝 익혔지만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연탄불로 초벌구이 된 삼겹살을 팬 위에 올려놓고 다시 익힙니다. 이미 익어서 나오는 고기니까 오래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고기가 노릇해지면 바로 젓가락 러쉬!
노릇노릇 익은 연탄초벌구이 삼겹살!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연탄불에 초벌구이를 해서 일반 삼겹살과는 향과 맛이 달라요. 연탄불향의 그윽한 향이 베어있는 삼겹살! 상추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하지만 고기에 오돌뼈가 많은 편이니까 오돌뼈를 잘 못씹는 분이나 어린이와 동행한 분들은 오돌뼈를 잘라내셔야 할 것 같아요.
십원집의 고기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십원집 고기를 더 맛있게 해주는 마약소스. 파절이를 듬뿍 넣어서 드시면 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십원집에 가시면 꼭 잊지말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박스 종이를 이용해 만든 구수한 느낌의 메뉴판. 고기메뉴와 식사메뉴가 따로 있구요, 고기 후에 먹을 수 있는 국수도 있어요.
메뉴를 다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십원집의 메뉴!
기호에 따라서 즐겁게 선택해보세요~
강남역 2번출구에서 460m 직진. 왼쪽 골목으로 꺽으세요.
역삼초등학교 정문 앞이기 때문에 표지판도 많고, 스쿨존 표지판도 있으니 찾기 굉장히 쉬우실 거에요.
강남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15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연탄초벌구이 전문점 십원집 방문후기였습니다~
십원집(뱅뱅점) (02) 539-92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