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천원에 3개짜리 프라스틱 통을 구매하여 뚜껑을 사진모양으로 절단하여 멸치 육수내는 부직포을 접착시킵니다..
그러면 공기는통하고 각다귀같은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뚜컹을 열은모습은 이렇습니다.바닥은 션싸인 피트모스입니다.물촉촉히 적셔주시고 루바망 적당하게 잘라서 얻고 그위에 얄은아스테이지 깔고 수확할땐 루바망 잡아서 건지고.비니루 수조에 행귀시고 루바망사이에 달웜이 상당히 붙어있읍니다.
고기마릿수에 맞추어서 적당량 루마방수조에 털어주시면 됩니다.
루마망에 붙어있는 그린달웜 입니다.양이 상당합니다..
그린달웜 입니다.바닥은 피트모스 먹이는 고슴도치 사료 입니다.3~4일지나면 사료가 없어집니다.그럼 또다시 4개정도 넣고 물뿌려줍니다.참고로 그린달웜은 환할땐 피트모스 속에 짱박혀 있고 어두워지면 위로 나오더군요..그러니깐 먹이급식할땐 어두운데 넣어낳다가 바로 건져서 주시면 됩니다.
첫댓글 요즘 강구물에서도 그린달웜 배양하시는분이 상당히 많은것 같습니다..수조에 넣어주면 바닥에 뭉쳐서 꿈틀꿈틀 됩니다.
하루지나면 한마리도 남지않습니다..개체수가 불어나면 한열개정도 더 배양할려고 합니다..냄새도 그다지 나지않습니다..마이크로웜은 냄새가 진동하지만 그린달웜은 냄새그다지 나지않습니다 여성분들도 달웜손에 묻힐일 없으니 배양해서 먹이면 사료값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제가 봐도 정말 쓸만한 생먹이인듯합니다. ^^
코리 치어들 생기면 주려고 했는데...요즘엔 코리가 알을 안붙여요...^^;;;ㅋ
코리가 상당히 좋아하더군요 구피는 처음엔 탐색하다가 누가먹으면 몽땅달려들어 먹곤하더군요..수조에서도 오래사니 물깨질일도 없구 참좋습니다.치어먹으로 마이크로웜 배양하다가 냄새가 너무심해서 아는후배한테 던졌주었읍니다.
그럼 클라투님~
제게 넘기셔용~ㅋㅋㅋ
만만한분이 클라투님이라 부탁드릴께요~
그거 어디서 구하나요??가르쳐주세요~
구하기 어려우면 클라투님꺼 쬐금주세용~
요즘은 생지가 있다보니 그린달웜은 유지 정도~...^^
유지만 하셔도 마음먹으면 양껏 배양하시면 되죠..
호홍~~
먹이도 자작이시네요~
아이디어가 참 좋네요~찬통으로 배양을하고 루바망만 어항에 집어넣었다빼면 먹이급여 끝~~~
근데 해보지 않은건 왜일케 어려워보일까용~^^
요즘 사료값이 장난이 아니구 생먹이다 보니 물깨질이 없구요 구피한테도 영양식으론 최고 입니다..
저도 기회가되면 한번 해봐야겠어요^^
한번 해보세요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처음만 징그럽지 구피나 코리들 먹는모습보면은 왜이렇게 더디게 부냐고 할겁니다..
오오 좋은 자료군요 ㅎㅎ 머릿속에 넣어 놨다가 실행해 봐야겠습니다 ㅎㅎ
한번해보세요
아..그러방법도 있군요.. 바닥제가 있는 수조에 넣어줘도 괘않은건가여? 바닥제안에 파고들어 수질오염이나 이런건 없는건가여?
스폰지 및 바닥재가 있는수조는 수질오염 가능성이 큽니다. 스폰지 및 바닥재에 그린달웜이 들어가 죽으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생각으론 바닥재가 있는것은 모르겠고 스폰지에 들어갈시간이 없을것 같습니다.구피같은경우는 스폰지 들어가기 전에 구피뱃속으로 들어가더군요...스폰지가 걱정이 되시며 여과기 끄고 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진아큰님은..
동남아에서 축양사업장 만들어서 열대어 축양사업 하신다해도 믿겠어요 ㅎㅎㅎㅎㅎ
ㅋㅋㅋ 당치도 않으신 말씀입니다.루트는 알지만 실력이 안됩니다..망하기 딱십상이죠..그냥 이렇게 취미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