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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멕시코 홈쇼핑 소득하위계층 공략 필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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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6-03 | 국가 | 멕시코 | 작성자 | 성준화(멕시코시티무역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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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홈쇼핑 소득하위계층 공략 필요 - 전자상거래 증가로 홈쇼핑 시장 불황 -
□ 현황
○ 2014년 멕시코 홈쇼핑시장 2% 상승, 전자상거래 증가로 인해 홈쇼핑 시장에 큰 타격
○ 멕시코의 홈쇼핑 분야는 2012년 6% 성장했으나, 2013년1%, 2014년은 2%의 저조한 성장률을 보임. 이는 홈쇼핑 시장이 전사상거래로 대체된 것에 기인함.
○ 인터넷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두자릿수로 급격히 증가하면서 온라인 구매를 두려워하는 소비자들이 줄어듦. 인터넷 상에서 바로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2014년 홈쇼핑 시장은 저조한 성장률을 보임.
멕시코 홈쇼핑 시장규모 (단위: 백만 페소) 주: 1달러=15멕시코페소 자료원: Euromonitor
2009~2014년 품목별 성장률
자료원: Euromonitor
○ 멕시코 통신서비스 국영기업인 Telmex는 멕시코에서 가장 많은 유선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 홈쇼핑시장 40%를 점유함.
○ Telmex는 2013년 40%의 시장점유율을 보임. 연간 2%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 시사점 및 전망
2014~2019년 품목별 예측 성장률
○ 홈쇼핑에 판매되는 물건 가격은 일반 상점과 비슷함.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멕시코 소비자들이 많음.
○ 인터넷 사용자 증가로 홈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감소함. 소비자들은 번거로운 전화 주문보다 인터넷 주문을 더 선호하는 편
○ Wal-Mart, Linio, Liverpool과 같은 대형 마트도 인터넷 주문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임.
○ 성공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변화하는 멕시코 시장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준비하는 노력이 요구되며, 다양한 상품을 보유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늘려야 함.
현 멕시코 사회계층 자료원: 멕시코 통계청(Inegi)
○ 멕시코는 빈부격차가 상당히 크고 인터넷을 보유하지 않은 저소득층 가정이 많음.
○ 중산층 및 하류층이 가장 많이 접하는 대중매체는 TV임. 케이블 채널이 아닌 공중파 채널로 방송해 하류층 및 중산층을 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필요
○ 녹화 방송이 아닌 생방송으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 시 판매량을 알리는 것이 홈쇼핑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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