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그룹사 전체로 따지면 KD와 금호아시아나 그룹, 비교가 되지 않지요. KD는 육상운송에 국한되어 있는데 반해 금호아시아나는 육상운송은 물론, 아시아나 항공, 금호타이어, 금호석유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계열사를 거느린 말그대로 재벌그룹입니다. 막말로 금호가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기 몇대만 팔아도 KD 급의 기업인수자금이 나올정도라고 하니 두 기업간에 단순비교만으로는 비교대상이 될수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질문만큼 무의미한 질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금호는 고속버스 업계 1위를 바탕으로 재계 10위의 그룹으로 성장했고 KD는 시내버스와 직행버스 업종을 바탕으로 버스운송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버스 보유대수만 놓고 보면 단연 KD가 많겠지만, 버스 외에 터미널과 같은 보유 자산을 모두 합하면 금호가 KD보다 훨씬 압도적입니다. 누가 더 나은지를 비교하려면 서로 체급이 맞아야겠죠.
첫댓글 그룹사 전체로 따지면 KD와 금호아시아나 그룹, 비교가 되지 않지요. KD는 육상운송에 국한되어 있는데 반해 금호아시아나는 육상운송은 물론, 아시아나 항공, 금호타이어, 금호석유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계열사를 거느린 말그대로 재벌그룹입니다. 막말로 금호가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기 몇대만 팔아도 KD 급의 기업인수자금이 나올정도라고 하니 두 기업간에 단순비교만으로는 비교대상이 될수없습니다.
그룹사 전체로 말고 버스로만 비교했을때요.... 그룹전체로 치면 당연히 금호랑 비교가 안되죠. 금호,대우건설이랑 대한통운도 있는데... KD운송그룹(경기,대원등)하고 금호고속(속리산,코오롱 포함)
대한통운은 CJ로 매각되었구요.. 버스로만 따진다면 KD그룹이 훨씬 큽니다... 차량댓수만으로도 몇천대 차이가 나죠...
개인적으로는 이 질문만큼 무의미한 질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금호는 고속버스 업계 1위를 바탕으로 재계 10위의 그룹으로 성장했고 KD는 시내버스와 직행버스 업종을 바탕으로 버스운송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버스 보유대수만 놓고 보면 단연 KD가 많겠지만, 버스 외에 터미널과 같은 보유 자산을 모두 합하면 금호가 KD보다 훨씬 압도적입니다. 누가 더 나은지를 비교하려면 서로 체급이 맞아야겠죠.
광주 이남지역에 가면 온통 보이는게 금호~ 안성 위쪽으론 온통 보이는게 KD인거 같아요~ 자기 지역에선 짱이죠^^
kd가 그렇게 커졌읍니까?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KD차량을 5분에 한대씩은 보는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금호고속만 이용하는데요 kd 어마어마 하죠 전 5분이 아닌 거의 2분마다 한대씩은 보는것 같네여..
KD가 크다고 생각했는데 쩝..
운영자님 혹시 반촌리 카센타에 주차되있는 버스 운전하시는 분인가요?
KD가 아무리커봐야 시외버스 입니다
고속하고 비교는좀... 제가알기로 2천대 이상 차이나는데 그건 시내버스 포함 이구요
고속도로 상에선 거의 비슷할듯
하지만 차상태는 최하죠...
승객입장에서 답답해서 못타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