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16:12-21
자국 중심의 경제적 부 만을 꾀하는 시대입니다. 주변국을 위협하여 자국민 만 챙기고 집권을 영구화 합니다. 우리가 아는 것처럼 바벨론의 영화는 피식민지의 피와 눈물에 기반합니다. 본문은 불의와 폭력으로 세워진 바벨론의 미래를 보여줍니다. 최후 역사를 예고 받은 성도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공주야! 하나님의 심판은 역사 속에서 인간이나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바벨론 제국 같은 세력을 통해 나타나기도 한다.
It is an era of economic wealth centered on one's own country. Threatening neighboring countries, they only take care of their own people and perpetuate their power. As we know, Babelon's films are based on the blood and tears of the colonies. The text shows the future of Babelon, built on injustice and violence. How should the saints who are heralded for their last history live? Princess! The judgment of God appears throughout history, not through humans or God's people, but through forces like the Babelon Emp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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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심판이 때로 의롭지 않은 자들을 통해서 나타나는 이유는 악이 원래 파괴적인 특성을 가졌기 때문이다. 악이 스스로 파멸 하게 하시는 것이다. 짐승의 왕좌는 바벨론(로마 제국)이다. 전체 나라가 어두워졌다. 애굽을 암흑 천지로 만들어버린 것은(출10:22-23)애굽의 태양 신 라(Ra)에 대한 심판이었다. 성경에서 흑암은 기근과 같은 극심한 영적, 경제적 환경을 말하기도 하고(사8:21-22), 신에게 버림받은 자의 심리를 말할 때도 쓰인다(벧후2:17 유13).
The reason why judgment sometimes appears through the unjust is that evil has destructive properties by nature. Let evil destroy itself. The throne of the beast is Babelon (Roman Empire). The whole country went dark. It was the judgment of Ra, the sun god of Egypt that turned Egypt into a dark heaven and earth (출10:22-23). In the Bible, black rock is used to talk about extreme spiritual and economic environments such as famine (사8:21-22), and to talk about the psychology of those who have been abandoned by God (베드로후서2:17 유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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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는 악의 중심부인 ‘짐승의 보좌(13:32)’를 겨냥하여 심판하신다. 이 재앙으로 온 나라가 캄캄해지고 백성은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된다. 하지만 흑암 속의 공포와 고통이 하나님을 향한 참된 경외와 회개로 이어지지 않았다. 끝내 돌이키지 않은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이제 최후의 심판 뿐이다. 주님이 도적같이 홀연히 오실 그날에, 깨어 옷을 입고 있는 자들은 복이 있을 것이다. 거절에 대한 혹독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주를 향한 신앙의 정절과 어린 양의 신부로서의 존귀한 정체성을 버리지 않는 자들이다.
God judges against the throne of the beast (13:32), the center of evil. This disaster darkens the whole country and causes extreme pain for the people. However, the fear and pain in the dark did not lead to true awe and repentance for God. It is now only the last judgment that is waiting for them who have not turned back. Blessed will be those who are awake and dressed on the day the Lord will come as a bandit. They are those who do not give up their devotion to the Lord and their precious identity as a bride of the sheep, even if they pay a harsh price for rej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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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브라데 강물을 말림으로써 큰 전쟁이 일어나게 하신다.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는 더러운 용을 보내 온 천하의 왕을 꾀어 세력을 규합하고, 격전지인 아마겟돈에 집결하여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하나님과의 최후 일전을 준비한다. 이것은 악의 권세와역사에 종지부를 찌기 위해 하나님이 허락하신 무대였다. 이 전쟁은 주님의 재림으로 종결 되고, 하나님을 향해 대적하던 자리는 그들의 무덤이 된다. 교만하고도 계속 건재 할 수 없고 악을 행하고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는 없다.
By drying the Euphrade River, a great war breaks out. Dragons, beasts, and false prophets attract the king of the world who sent the dirty dragon to rally the power and prepare for the last battle with God on the great day of the Almighty. This was a stage that God allowed to put an end to the power and history of evil. This war ends with the coming of the Lord, and the place where they fought against God becomes their tomb. You cannot continue to be proud and do evil, and you cannot survive to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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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일곱 대접 재앙을 공중의 권세를 잡고 있는 사단의 통치 영역인 공중에 쏟으신다. 이로써 하나님의 모든 심판은 끝난다 (되었다). 역사상 전무후무 한 ‘큰 지진과 큰 우박’으로 ‘큰 성’ 바벨론을 완전히 파괴하실 것이다. 음행의 포도주를 열국에 마시게 하던 그들의 죄를 하나님이 기억하시고 진노의 포도주로 철저히 보응하신 것이다. 이미 와 아직은 일정한 cycle이 아니고 말세의 끝 무렵 말세 지 말이 있음을 아는가?
The last seven treat disasters are poured into the air, the reigning area of the division in power. This ends all judgment of God. With an unprecedented 'big earthquake and big hail' in history, it will completely destroy the 'big castle' Babelon. God remembered their sins of making the countries drink the wine of obsceneness and thoroughly repaid them with the wine of wrath. Do you know that it is not a certain cycle yet, but at the end of the last cent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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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 대접 재앙, 전쟁(12-16)
a.동방 왕들의 대로가 열림:12
b.세 더러운 영이 온 천하 왕들을 소집:13-14
c.성도를 향한 경고:15
d.아마겟돈 전쟁:16
일곱째 대접 재앙, 지진과 우박(17-21)
a.큰 지진의 재앙:17-18
b.바벨론의 멸망:19-20
c.큰 우박 재앙과 우상숭배자들의 반응: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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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여섯째가 그 대접을(12a)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12b)
강물이 말라서(12c)
동방에서 오는(12d)
왕들의 길이 예비 되더라(1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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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내가 보매(13a)
개구리 같은(13b)
세 더러운 영이(13c)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13d)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1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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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귀신의 영이라(14a)
이적을 행하여(14b)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14c)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의(14d)
큰 날에(14e)
전쟁을 위하여(14f)
그들을 모으더라(1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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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 내가(15a)
도적 같이 오리니(15b)
누구든지 깨어(15c)
자기 옷을 지켜915d)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15e)
자기의 부끄러움을(15f)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15g)
복이 있도다(15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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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영이(16a)
히브리 음으로(16b)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16c)
왕들을 모으더라(1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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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가 그 대접을(17a)
공기 가운데 쏟으매(17b)
큰 음성이(17c)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17d)
가로되 되었다 하니(1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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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와 음성들과(16a)
뇌성이 있고(16b)
또 큰 지진이 있어(16c)
어찌 큰지 사람이(16d)
땅에 있어 옴으로(18e)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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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성이(19a)
세 갈래로 갈라지고(19b)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니(19c)
큰 성 바벨론이(19d)
하나님 앞에(19e)
기억하신바 되어(19f)
그의 맹렬한 진노의(19g)
포도주 잔을 받으매(19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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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섬도 없어지고(20a)
산악도 간데없더라(20b)
또 중수가 한 달란트나 되는(20c)
큰 우박이(21d)
하늘로부터(21e)
사람들에게 내리매(21f)
사람들이 그 박재로 인하여(21g)
하나님을 훼방하니(21h)
그 재앙이 심히 큼 이러라(21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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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중심부를 향한 심판_a referee to the heart of evil_
최후의 격전을 위해 허락된 악의 연합_a union of evil allowed for a last-ditch battle_
사단이 통치하는 공중을 향한 심판_a judgment against the air ruled by the division.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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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심판은 생명의 회복이나이다. 폭력의 역사를 끝장내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옵소서.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으니 내가 세속에 휩쓸리지 않고 오늘도 주의 통치를 잘 받고 살게 하옵소서.
Lord, judgment is the restoration of life. End the history of violence and open up a new world. Blessed are those who protect their clothes, do not go naked, and do not show their shame, so that I will not be swept away by the world and live well under the rule of the LORD today.
2025.7.25.fri.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