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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소개서 첨삭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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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자동양식에 맞추어 '지원회사명/직무명/지원구분/인재상' 입력하기
지원 회사명 |
예) 삼성전자 |
지원 직무명 |
예) 마케팅/홍보 |
지원 구분(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예) 대졸 신입 |
* 지원회사의 인재상 혹은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하여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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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삭 받을 자기소개서 내용 작성하기
1. 지원동기 고교 시절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조선산업의 웅장함을 알게 되었고, 그 후 거대한 선박을 직접 만들고 싶어 조선공학과를 지원하여 첫 발걸음은 현대중공업에서 시작하였습니다. 현대중공업 재직 시절 기본설계 업무를 담당하며 여러 국제 협약과 규정, 그리고 선박 운항을 위한 필수 시스템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제가 설계한 선박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 의장 생산관리 업무를 지원하여 PCTC, Shuttle, LPG, Acc 등 여러 선종의 의장 생산 관리자로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런 과정 중 한국선급이 자체 보유 기술과 검사 규칙으로 국제 협약 기준을 만족시키며, 최종 선박의 구조적/기능적 적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보며 엔지니어링의 최고 단계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도면 승인 업무는 전체 선박의 개념을 좌지우지하며 초기 도면 승인 단계의 결정에 따라 최종 선박의 고품질 여부가 결정되는 경험을 통해 해당 단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그 중 한국선급이 미국 해안 경비대로부터 BWMS 아시아 최초 시험 기관으로 인정받은 국제적 위상과 소통과 화합을 통해 온화한 조직 문화를 추구하는 것을 보며 저 역시 KR Man이 되고자 지원합니다.
2. 성장과정 및 성격 [첫인상의 중요성, 타인을 인정/포용하는 마음가짐, 자율과 책임의 관계] 어린 시절부터 하나의 사회 구성원으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위의 세 가지가 필수 조건임을 부모님께 배우며 성장하였고, 이런 부분이 타인과의 협업을 더욱 중요시하는 조선산업에 적합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게 하였습니다. [열린 사고, 성실함] 첫 사회생활은 선주와의 신조 계약/건조 기술 사양서 작성으로 선박 건조 과정의 시작점이었으며, 이후 생산관리 업무는 도크내 의장품 설치부터 최종 선박 인도까지의 마침표 업무였습니다. 저는 이런 상반된 업무를 두려워하지 않고 지원하여 도전하였고, 누구보다도 변화에 능동적이며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였습니다. 또한 저는 군 전역 후 12년째 새벽 4시 30분이면 일어나, 학창시절에는 새벽 어학 학원, 사회생활 중에는 수영, 현재는 영어 공부를 하며 하루를 26시간으로 사용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매사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생활합니다.
3. 학내 외 활동사항
군 전역 후, 현재까지 약 15년 동안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는 주변 사람들과 등산을 합니다. 등산을 하면서 일행들과 평소에 나누지 못 했던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도 하고 체력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행들과 항상 마음을 맞춰 등산/하산 코스를 동일하게 계획하고 산을 오르는 동안 주변 산길의 환경 정화를 위해 폐기물 수거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산할 때 내가 왔던 길이 정리된 것을 보며 나의 조그마한 행동이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얼마나 행복감을 주는지 알 수 있었고, 저 또한 보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거창한 봉사활동보다는 조그마한 것부터 시작하고 실천하는 행동이 진정한 봉사활동이라 생각하였고,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4. 성격의 장단점 [신뢰와 열린 사고] KR Man의 가장 적합한 성격은 신뢰와 열린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나와 다른 행동과 생각을 “틀렸다”가 아닌, “다르다”라고 이해하고 인정하려는 저를, 주위에서는 배려심이 깊다고 평가합니다. 말하는 것보다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고, 신뢰를 중요시하는 저의 성격으로 인해 주변인들이 늘 제게 “커피 한잔 할까요?”하며 다가옵니다. 또한 학창시절의 다양한 아르바이트, 입사 후 설계와 생산관리 업무를 자진 지원하여 도전하는 저의 성격은 누구보다 열린 사고를 가지고 있으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욕심이 많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많은 일을 하려는 욕심 때문에, 가끔은 분당 SCHEDULE까지 계획하며 행동하여 간혹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힘겨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홀로 모든 것을 할 수 없는 사회생활을 누구보다 잘 알고 협업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료를 다그치기보다는 제가 한 일을 한번 더 검토하고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동료들과 자주 소통하며 함께 목표를 이루려 노력합니다.
5. 입사 후 포부 [나의 미래는 내가 만들어 갑니다.] 첫 직장인 현대중공업 입사 시, 저는 10년 후에 선박 의장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자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분야의 전 공정을 경험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에 기본설계부로 입사하여 IMO, SOLAS, MED, OCIMF 등 각종 해상 규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그 기준에 적합한 건조 사양서 작성, 주요 기자재 기술 사양 적합성 여부 검토, 표준선 기본 원가 계산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초기 계약부터 기본설계 업무까지 5년간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제가 설계한 선박의 건조 과정을 몸소 경험하기 위해 생산관리 업무를 지원하여 Tanker, PCTC, Shuttle, LPG, Acc Vessel 등 여러 선종의 의장 생산 관리자로서 자재, 안전, 공정, 검사 관리업무를 수행하였고 각종 시스템의 작동 원리 및 선주/선급의 주요 핵심 요구 사항에 대해 몸소 체험하며 경험을 축적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기 위해 회사 전액 장학 지원을 받아 대학원을 진학하여 생산기술 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국내 조선소 별 생산 시스템 특성 및 세계 주요 기업의 생산 프로세스 특징을 심도 있게 공부하였습니다.
[GLOBAL TOP KR Man] 최근 한국선급은 미국해양경비대로(USCG)부터 아시아 최초 선박평형수 처리설비 독립 시험 기관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런 한국선급의 국제적 위상에 저의 경험과 열정을 더하여 전 세계 그린쉽 시장에서도 제2의 선박평형수 시험 기관 인정과 같은 신화를 달성하여 한국선급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제 협약 기준보다 강화된 자체 기술규칙을 개발하여 건조 선박의 기준 적합 여부를 검증해주는 분야별 최고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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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안녕하세요 여쭤보고 싶은것이 잇어 문의드리고 싶은데 쪽지 보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