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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예동
 
 
 
카페 게시글
다무정련회게시판 만화 더 파이팅에 법칙
소쿠리(빵야) 추천 0 조회 191 09.01.27 16:5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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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1.27 18:12

    첫댓글 2의 경우는 실제 격투기 입문에 상당수가 해당하는 경우... 5, 7, 10은 실제 경기에서도 일어나는 일이고... 나머지는 만화고 가공의 재미를 위한 극화이므로 당연한 것이니 이런 게 걸리면 실제 권투 경기를 보시길 바랍니다 ㅡ.ㅡ

  • 09.01.28 00:20

    6번은.......본인이 경험해 보신다면 왜 그런지 아실듯..ㅎㅎㅎㅎ인생상담 다 한것 같은데 시간은 겨우 몇초..ㅋㅋ것 참 신기합니다.

  • 09.01.28 02:09

    전 한번 곁차기를 턱에 제대로 크리 맞았는데 휘청휘청 하면서 묵묵히 정강이 보호대를 벗어서 옆에 구경하던 선배한테 넘겨준적이 있습니다ㅋㅋㅋ 진짜 눈앞은 까맣고, 머리는 핑핑 돌고, 엄마생각나고, 내가 왜 택견을 하는거지 난 여기서 뭐하는거지... 오만가지 생각도 들었지만 '여기서 쓰러지면 곤란해진다!'라는 생각이 퍼뜩 들면서 매트에 널부러지기 직전에 다시 균형을 회복하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 09.01.28 02:11

    근데 위에 나오는 법칙들은 거의 모든 성장/소년 만화에서 공용으로 통하는 법칙 같습니다 ㅋㅋㅋ

  • 09.01.28 03:01

    링 위에서의 시간은 정말 깁니다..3분이 1년 같죠..특히나 도망 안다니고 정면으로 승부하는 저 같은 인파이터는 3분이 3만년 같은 느낌도 듭니다..전 더 파이팅 참 좋던데요...권투 만화 중에 이 정도로 선수들의 감정과 상황을 잘 살려낸 작품이 없죠..갈 수록 뭐 랄까..말이 안되는 기술과 말이 안되는 인물들이 등장하지만..실제 권투선수들 중에도 그런 괴물들이 더러 있으니..뭐라고 하기는 뭐하군요..무조건 주인공이 이기는 상황도 좀 그렇기는 하지만...자세히 보시면 주인공 급 인물들은 훈련량이 상대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고..시합시에 불리한 상황에서 출발해서..방심을 잘 안합니다..나름 현실적이죠..리얼을 원하시면 시합장!!ㄱ

  • 09.01.30 00:02

    위 법칙이 없다면 만화가 재미가 없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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