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포르쉐 카레라 4 GTS 차량입니다
차량에 성능에 대해서는 논할 게 없겠지만 순정 오디오 환경은 정말 안 좋습니다
홈 오디오를 취미로 생활하시면서 자동차 스피커에 많은 기대를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순정 스피커는 소리가 너무 어둡고 탁한 느낌이 강해 스피커 교체를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전면 7개 스피커 튜닝-
소닉디자인 1877EI 스피커 SET [트위터 - 미드레인지]
소닉디자인 70F 미드 우퍼 [단품]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오늘 진행되는 스피커 튜닝은 매우 단순한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인스톨 소요 3시간 정도 예상합니다!!
포르쉐 카레라에서도 GTS 버전입니다
고성능 이지만 순정 오디오의 환경은 다를게 없습니다 ㅠㅠ
현재 전면 6개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는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센터 스피커를 활성시키고 순정 스피커 위치에 그대로 작업이 진행되겠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켜 줍니다
포르쉐에 도어 패널에는 미드 스피커 +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일본 브랜드 소닉디자인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브랜드에서 [hi-fi]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홈오디오 달리 카오디오는 일본 오디오 회사들이 선두하고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130 F2 [2옴]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130F 시리즈는 5인치 구조로 빠른 응답성과 제동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쉐의 저음이 강한 우퍼의 역할로써 부밍이 없고 지져분한 소리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130mm 사이즈에서 아라미드 재질로 설계되어 높은 구동력에서도 훌륭한 리스폰스를 보여줍니다!!
소닉디자인 77E 스피커는 4인치 구조로 PP 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포르쉐의 미드레인지 주파수를 대신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중 고역의 허리축을 담당하며 77E 스피커는 레인지가 넓고 클리어한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도력이 뛰어난 스피커는 아니지만 자연스러운 느낌이 좋아서 미드레인지 제품으로 좋습니다!!
저희는 스피커 템플레이트를 오차 없는 범위로 직접 제작합니다
스피커를 체결하는 볼트는 순정 자체를 사용합니다!!
좋은 소리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어트림의 후면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합니다
포르쉐는 트림에서 진동으로 인한 잡소리가 심하게 발생되는 구조입니다
트림의 플라스틱 구조가 얇아서 스피커 튜닝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방음 시공입니다!!
안전하게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포르쉐의 모든 차량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가 18mm 입니다
고역을 재생하는 스피커 사이즈로 매우 작습니다
그만큼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소닉디자인 트위터는 대부분 18mm
사이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SD -18 트위터를 적용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순정 트위터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 어떻게 설명할까요??
소리로 표현하자면 강력한 인상을 안겨주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착색이 없고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 교체가 진행되고 커버를 그대로 조립
참 간단한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가 선택되었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파스의 CS 센터 스피커를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높은 볼륨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정위감) 보여주면서 공간감.. 채널 분리도.. 향상시킵니다
저희에게 작업을 안하셔도 좋으니 센터 스피커를 이녀석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작업된 차량은 센터스피커가 없는 옵션이였습니다
보스 오디오 옵션이 있어도 중국산 순정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 교체작업은 꼭 필요한 상황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전면 7개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었습니다
순정 스피커는 소리가 어둡고 탁하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불만스러웠던 순정 오디오의 환경을 완벽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오늘 저희는 포르쉐의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대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제품을
사용하였고 결과적으로 향상된 해상력과 소리의 명암을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HE GOOD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