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대와 약간 떨어져서 전체 시위대의 규모나 돌아가는 모습도 찍고 경찰의 불법행동 (불법 체증, 폭력, 인도 가로막기, 전경버스 동원 도로 무단점거, 여성 시위대 희롱 등등) 을 영상 자료로 남기는 목적입니다. 각종 피켓과 전단지, 배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사진도 나오겠지요...
지난 한 달 동안 느꼈겠지만, 의외로 사진이 많이 없습니다.촬영 후 정리 작업 중에 스스로 삭제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언론사들이 보도 통제를 하거나, 잘 찍힌 것 1~2장 위주로 공개하기 때문입니다.
못찍어도 상관없습니다. 역사 현장을 남길 수 있으면 됩니다.
카메라 부대는 디카, DSLR, 캠코더 뭐든 상관없습니다. 영상 자료 (정지 화상 및 동영상) 남기는 게 목적입니다. 오늘 새벽에 제가 경찰의 고무 패킹을 칼로 잘라내고 날을 간 방패를 찍었듯이 그런 영상 자료들을 남겼으면 합니다. 아프리카 생방송도 놓치는 것은 많습니다.
저야 뭐 지금까지 계속 사진을 찍어왔습니다만 (그닥 잘 찍는 것도 아님... 안전자봉들로부터 지나치게 극사실주의란 비난을 받고 있음)
첫댓글 요즘 사진동호회 많이 생긴것 같던데... 그쪽에서 도와주면 좋을텐데요..
저도 비디오카메라 들고 나가긴 할껀데 배터리가 두개뿐이라 몇시간이나 버텨줄지 모르겠네요. 비디오는 강제진압할때만 찍고 디카로 사진도 열심히 찍을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