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오동산악회

가입
게시글
20241019

등록된 링크가 없습니다

일반 산행기 스크랩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굴암산 [屈岩山]663m을 다녀와서
파일럿 추천 0 조회 267 14.09.01 00:47 댓글 8

언제 :14년08월31,,(날씨:맑음)

14년도22번째

행정구역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

산행지 : 굴암산 [屈岩山]663m

누구하고 : 나호로산행 ..

코스는: 신안마을 =>배씨묘 =>화산(공군기지)갈림길=>화산799봉(화산갈림길에서 화산까지왕복4km)

=>헬기장681봉=>662봉=>굴암산663봉=>정자(망해정)=>554봉=>533봉=>큰골(굴암산갈림길)

=>신안마을(원점회기)

(GPS도상 /13.3 km /휴식시간:1시05간분/이동시간:04시간50분/총소요시간:05시55간분)

알바 4km포함

※ 처음 들머리를 도료공사로인해 등로가 없어서 들머리찾으며 약30분소모했엇다 하지만  여름 산행지로는 따가운 햇볕을 가려주는 깊은 숲,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가슴 뻥 뚫리는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암릉지대, 얼음같은 계곡물에 몸을 담글 수 있는 계곡을 간직한 산이 굴암산이다

굴암산은 진해와 김해시를 남북으로 가르며, 능선을 따라 부산시를 구분 짓는 꼭지점에 솟아 있다.

산 아래 바위굴에 암자가 있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전하며 낙남정맥의 끝자락에 위치한 산이다.

성흥사 뒷산 굴암산은 팔판천이라 부르는 계곡이 있어 여름산행에도 좋다.

정상에서 20분 정도 걸으면 확트인 곳이 나오고 흰찔레밭과 진달래군락이 연이어 나타난다.

용추폭포와 성흥사가 있다.굴암산~보배산(보개산 : 480m) 능선을 잇는 코스는 찾는 사람이 많지 않은

관계로 한가한 산행을 즐길 수 있어 좋다. 최근 종주산행을 하는 일부 산꾼들은 이 능선을 기점으로

낙남정맥 산행을 이어가기도 한다.

산행 들머리는 웅동이다. 여기서 성흥사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가 있지만 시간 맞추기가 힘들다.

성흥사 2km 이정표가 자리한 웅동 마을의 소사교를 건너 절까지 이어지는 포장길을 따른다. 이곳에서 500m쯤 떨어진

소사동에는 시인 김달진 선생의 생가와 문학관이 있어 한번 들러볼 만하다

▼정상에서,,

▼헬기장에서 공군 기지를뒤로하고,,

▼헬기장이 681봉으로 (신낙남정맥)

▼여기서 화산방향으로 (화산까지 알바)

▼가덕도와 부산신항을 조망해본다,,

▼ 장유 신도시의 아파트 숲 너머로 부산 다대포와 몰운대를 비롯해 신항만과 가덕도, 진해만과 거제도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다

▼거가대교도 냉겨서 조망해본다,,

▼멀리 진해 웅산(시루봉)과 능선을 조망해본다,,

▼ 진행 웅산(시루봉)을 냉겨본다,,

▼ 좌축 공사중인 들머리와 김해 장유시가지도 조망해본다,,

신안마을로 내려가는 삼거리 이정표를 지나 화산 방향으로 계속간다

신안마을에서 올라오는 갈림길 나는  화산에서 굴암산으로 가는방향으로 계속간다

정상에서 조금내려오니 망해정이 보인다,,

▼ 망해정도착,,

▼망해정에서 나는 신안마을로 하산한다,,

▼ 망해정에서 뒤돌아본 굴암산 정상,,

▼ 큰골에서 만난 갈림길 좌측 ← 내가 내려오는코스 우측으로도 굴암산오르는길이다,,

▼ 큰골의 물소리가 요란스럽다..

▼큰골에서 뒤돌아본 공군부대,,

▼ 여기 굴암산에도 돌탑을 많이 있다,,

▼ 큰골의 물소리,, 정말 쉬원하고 좋습니다,,

▼ 오늘 굴암산을 여기서  산행을 마무리한다 (여름산행으로서는 적기다)

▼신안마을 입구,,

• 14.09.01 07:42

첫댓글 그 즐건 알탕모습은 어디에ㅜㅜ
    홀로 산행이라 못하신건가요 ㅎㅎ

• 작성자 14.09.01 08:35

굴암산은 김해 의 진산으로서 산객이 너무많아 못하고 상의정도로,,,

• 14.09.01 21:59

돌탑하고 장승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
    쪼그마한 산이라도 처음 찿아가는곳은 사전 확인이 필요한데

무더운 날씨에 알바까징 수고가 많으신네요
    덕분에 가만히 않자서 즐감합니다 .............

• 작성자 14.09.04 20:31

무명산을찾아다니보니 작은 산이면서도 아기자기 묘미가있고 여름산행으로서 좋습니다,,감사합니다

• 14.09.03 10:47

파일럿님 굴암산 잘 보았습니다.
    저도 그날 바로 옆산(장복산,덕주봉)에서 옛생각을 즐기면서 산행을
    하고 있었답니다.
    덕분에 굴암산산행기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4.09.04 20:32

삼도맨님 선배님잘계시죠 ,저또한 선배님덕분에 구경잘합니다,,늘 안산 즐산 이여가시길요,,

• 14.09.04 19:17

굴암산 언제 한번 가본것 같기도 한데..
    파일럿님 사진감상 잘 하고 갑니다.
    혼자서 힘들게 다니지 말고 언제 같이 한번 가면 좋을성 싶네요.ㅎ~

• 작성자 14.09.11 09:02

시간 되시면 연락한번주세요,, 이번에도 회원님께 메세지보내는데 연락이없어서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