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가입한지 얼마안되는 신입이랍니다.
이곳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참 좋습니다
*^^*....
예술 상식이라고 해야 할진 모르겠지만 세계3대 추리소설에대해 말씀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추리소설 작가는 엄청 많지요!
하지만 대중들에게 가장 기억이 남는 추리소설은 아마도 셜록 홈즈 가 대부분 일것입니다.
셜록 홈즈는 정말 추리 소설에 무지한 사람조차도 아는 아주 유명한 인물이 되버렸습니다.
그는 소설 속에 등장하는 가공 인물임에도 불구 하고 현재까지도 소설 속에 소개된 그의 집주소(물론 지어낸 것입니다.)로 사건 의뢰라든가 평생 홈즈 곁에서 조수로 일하겠다는 내용의 편지가 배달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 합니다. 셜록 홈즈는....
하지만 이렇게 대단한 셜록 홈즈 이지만 정작 세계3대 추리 소설에는 셜록 홈즈가 활약한 작품은 포함되 있지 않습니다.
3대 추리소설을 나열해 보자면.....
첫번째로 이가사 크리스티 라는 영국작가가 쓴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두번째로 앨러리 퀸이라는 필명으로 널리 알려진 작가쓴
"Y의 비극"
세번째로는 윌리엄 아이리시 가 쓴 정말 한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들게하는'환상의 여인"이 있습니다
다들 정말로 유명하고 도 그만큼 반전이 굉장합니다.
정말로 적극 추천하는 작품들 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가장 재미있게 읽었는데 정말 대단 합니다.
세 작품들중에서 도 이작품이 가장 인정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지요. 세 작품다 오래전의 씌여진 것들이라 조금은 현실과 동 덜어진 이야기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추리 소설의 백미는 뭐니뭐니 해도 범인의 등장 아니겠습니까? 정말 반전이 읽는 이로 하여금 뒤통수를 치게 한답니다. 가장 제 뒤통수를 친 작품은 "환상의 여인" 인데여 읽어 보시면 알겁니다.
세 작품다 서점에서 구하기가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겁니다,
근데 이왕이면 값싸게 헌책 방에서 구입하시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책이 낡으면 그만큼 분위기가 UP되니까여!
아뭏든 집에서 할일 없을때 꼭 한번 읽어 보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