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덜길도 잠시 나타나고(등산로 상태는 KBS 중계소 방향이 대원사 방향보다 완만하고 등로 상태도 좋은것 같습니다)
▲ 대원사 갈림길에서 약 15분 후 정자가 있는데, 사유지라고 합니다.
▲ 사유지 옆에 있는 이정표(이곳에서 봉래폭포 및 아래에 저동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성인봉과 봉래폭포가 같은 방향으로 되어 있는데....내려오면서 봉래폭포 방향 이정표를 보지 못했습니다. 봉래폭포 방향으로 내려가실분들은 이곳 주변에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 사유지 정자 앞에서 바라본 도동에 있는 독도케이블카 전망대를 바라보고
▲ 사유지에 있는 정자(간단하게 먹을것도 판매하고 있는듯....오늘은 시간이 늦어, 장사는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 정자에서 다시 내려갑니다.
▲ 정자에서 약 8분 후 이정표
▲ 소나무 군락지도 지나고
▲ 사유지 정자에서 약 13분 후 시멘트 도로따라 내려갑니다.
▲ 시멘트 도로에서 왼쪽 내려온 길을뒤돌아 보고
▲ 잠시 후 왼쪽에 건물이 보이는데
▲ 친환경농가 산채직판장이라고....
▲ 급경사 시멘트 도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 내려가면서 도동마을을 바라보고(오른쪽은 독도케이블카 전망대)
▲ 급경사 시멘트 도로를 계속 내려갑니다.
▲ 산채직판장에서 약 4분 후 갈림길이 나오는데, 대원사는 왼쪽 방향으로
▲ 위 사진의 왼쪽 대원사 방향
▲ 3분 정도 내려서니, 농가가 보이고....오른쪽으로 계속 내려갑니다.
▲ 독도케이블카 전망대를 바라보면서 내려갑니다.
▲ 시멘트 도로따라 계속 내려갑니다.
▲ 위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대원사가 있습니다.
▲ 하산로 오른쪽으로 보이는 대원사
▲ 대원사 입구에 있는 이정표
▲ 내려가면서 뒤돌아 보고(왼쪽이 대원사 방향, 오른쪽으로 내려왔습니다.)
▲ 내려가면서 다시한번 대원사 방향을 뒤돌아 보고
▲ 대원사에서 잠시 후 왼쪽으로 울릉 보건의료원이 있다
▲ 울릉 보건의료원 건물(버스 정류소 이름은 도동)
▲ 위 사진 승용차 있는곳으로 내려왔습니다.
▲ 도동 방향으로 가면 도동항입니다. (이곳에서 저동으로 가려면 도동 방향으로 가다가 저동으로 가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 이곳에서 버스타면 도동에서 잠시 쉬다가 출발합니다. 울릉도의 모든 버스는 도동으로 모이고, 도동에서 일정시간 기다리다가 다시 출발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도동에 숙소를 정하는게 좋을것 같은데, 도동은 믐식맛이 별로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인봉 등산은 4곳에서 출발하는데, 안평전 방향, KBS 중계소 방향, 대원사 방향, 나리분지 방향 입니다. 그중 안평전 방향은 낙석이 많고, 대원사는 급경사 시멘트 도로를 따라 올라가야 하고, 나리분지는 천개 이상의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성인봉을 펀안하게 올라가려면 KBS 중계소에서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