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이브리드 1.6 25년식 3월 차량인데요
저~건너 카센타에서 말하길 미션오일 교체에 장비를 들이대면 미션오일이 순환 안되어
구형처럼 오일 들레인 풀고 수동으로 교체 해야 한다고 하여
내가 말합니다
"그런게 어딧냐구" 그러면 미션오일 회전하는 모드로 작업해야 하며 비용이 올라가겠지요!
하며 데이터를 확보해 봅니다
배출가스 모드에서 CVVD 듀레이션 되는 전류량을 측정해 봅니다
이게 뭐라고 이래야 하는지 몰것지만 알고 싶은 마음에
추출해 보는데요
겨우 3A로 아이들시 측정되는군요
CVVD는 전류량이 스펙에는 12A로 되어 있어 차량을 4륜모두 들어 구동하며
최대로 가속시
순간적으로 CVVD의 전류량이 13.5A로 측정되었기에 전류량은 나와줘야 하는걸
알게 됩니다
배출가스 모드에서 시동후 초기 엔진오일 압력이며 이 압력은 1초후
1.2BAR (㎏/㎠) 값으로 내려오는 데이터를 보여 줍니다
당연히 오일 바이패스 솔레노이드가 작동하여 그렇습니다
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 (배출가스 모드) 냉각수 온도 정상일때 악셀레이싱을 하면
위처럼 에게? 하는 모양으로 보여지는데 차량이 정차상태에서
가속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겨우 1.6BAR 입니다
성능은 4% 연비는5% 증가 능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이수치는 운전자에게는
체감을 할수 있는 숫자가 될수 없다라는 생각이구여
연비 역시 계기판에 보여지는 수치를 그대로 믿어?
대관령 내리막길 쭈~욱 내려오면 엔진은 레디상태 배터리로만 내려오는 상태라
이때의 연비 수치는 999 와우!~~~
999라는 수치로 1리터에 999 무슨 은하철도 번호를 여기에 쓰~옥 들어가서리
이제는 좀 있으면 안드로 메타 외계어도 통용하는 시대가 온다는
생각입니다
데이터를 엑셀사용으로 확인해 보니
총17개의 ID가 추출 되었는데요 이중 2개의 ID를 제외한
데이터는 동일한 데이터를 보여 주고 있는데
아이들 상태가 아닌 KEY-ON 상태의 데이터입니다
CVVD L-CAN 정상 데이터인데 ACK 상하 내림올림 단추를 눌러 보아도
ACK에 1이라는 숫자가 없고 모든 데이터가
ACK 에서 △▽으로 터치해 보면 √되어진 모든 항목에 적색으로 보여지면
단순한 로컬 캔이고 ID가 많은것이 아니라 건너뛴 데이터가 있으면 안될것입니다
ACK 이후 우측 항목을 모두 △▽으로 터치해 보면 모든것이 √
매우 정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