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자유여행 필리핀 2021 11월 3째주 한 주간 소식 안내 - 세부여행/필리핀골프투어/보홀여행/세부여행풀빌라/보홀투어/세부오슬롭
세부자유여행 필리핀 2021 11월 3째주 한 주간 소식 안내
■ 트래블 버블 이란
코로나19 상황에서 감염 안전국에 해당하는 국가들이 협약을 맺고 양국간 격리 조치 없이 여행을 허용하는 것.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팬데믹으로 인하여 등장한 용어로, 자가격리를 면제 받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구역(비격리 여행 권역)이라는 뜻이다.
'트래블(travel)'과 '버블(bubble)'을 조합하여 만든 용어인데, 여기에서 '버블'은 '안전막, 보호막'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코로나 코리도(corona corridors), 또는 트래블 브릿지(travel bridges)라고도 한다.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국가들끼리 방역 체계에 대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여행 협약을 맺고 협약 체결국에 한정하여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조치로서, 코로나19 발생 이후 각국은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하여 외국에서 입국하는 이들에게 2주간 자가격리 의무를 부여하였지만 트래블 버블 협약을 체결한 국가의 국민들은 상대국을 방문할 때 입국 제한 해제는 물론 자가격리 의무를 면제받아 입국과 동시에 즉각 여행을 할 수 있다. 단, 협약에 따라 코로나 검사 음성 판정 확인서가 의무적인 경우도 있다.
■ 4명의 한국인 보이스피싱범으로 체포되었습니다.
클락에서 원진철(40세)씨가 체포되었으며, 따귁에서 심재영(28세), 권현일(32세), 차준영(25세)씨가 체포되었습니다.
원문: https://mb.com.ph/2021/11/15/bi-nabs-4-koreans-wanted-for-large-scale-telecommunications-fraud/
Operatives of the Bureau of Immigration (BI) have arrested four Koreans wanted in Seoul for involvement in large scale telecommunications frauds.
In a report to Immigration Commissioner Jaime Morente, the BI’s fugitive search unit (FSU) said the alien scammers were arrested on Thursday in the cities of Mabalacat and Taguig.
Arrested in Clark Freeport Zone, Pampanga was 40-year-old Won Jinchul, who is the subject of an arrest warrant issued by the Seoul Central District Prosecutors Office.
■ 최소한 30여개소의 관광지들이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에게 Pcr test 없이도 관광을 개방했습니다. Baguio City, Batangas, Bohol, Bulacan, Calbayog City, Samar, Camarines Norte, Cebu, Cebu City, Clark Freeport Zone, Dingalan, Aurora, Iloilo, Maasin City, , Southern Leyte, Mandaue City, Mati, Davao Oriental, Misamis Oriental, Naga City, Camarines Sur, Negros Occidental, Nueva Ecija, Oriental Mindoro, Ormoc City, Leyte, Pampanga, San Vicente, Palawan, Southern Leyte, Subic Bay Freeport Zone, Tarlac, Zamboanga Del Sur, Zamboanga Sibugay 등입니다. 국내내여행이 자유로워 졌습니다.
이외에도 순차적으로 문을 개방하는 지역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 까비떼 Maragondon 부시장으로 출마한 후보자 Nolito Magallanes가 화요일 저녁 주차장에서 총격 사망했습니다. 용의자는 친구이자 이웃으로 밝혀졌습니다. 차가 주차하고 있을 때 친구는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용의자는 주차하고 집으로 가는 피해자 뒤에서 총격 살해했습니다.
■ Ayungin Shoal로 향하던 두 대의 필리핀 보급선이 중국 해안경비대에 의해 물대포 공격을 받았다고 외교부장관 Teodoro Locsin Jr.가 목요일 밝혔습니다. Ayungin Shoal에 주둔하고 있는 필리핀 군에게 식량을 보급하는 중이었습니다. 부상자는 없지만, 식량 공급에 실패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관은 중국 대사에게 강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이곳은 필리핀 영토인 Kalayaan Island Group의 일부이고 필리핀의 배타적 경제수역 내에 있는 곳으로 중국은 아무런 권한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주둔하고 있는 군인들에게 계속 식량을 공급할 것이고 필리핀 영내에서 필리핀이 하는 일을 허가받을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 필리핀 관광청(DOT)이 조만간 외국인 관광객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금요일(오늘) 발표했습니다.
- 관광청장관 Berna Romulo-Puyat는 IATF-EID(Inter-Agency Task Force on the Management of Emerging Infectious Diseases)가 “원칙적으로 그린리스트 국가 완전접종한 관광객의 입국을 승인했다.”라고 말했습니다.
- IATF의 승인에 따라 여행특별기술 실무그룹이 관광 재개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는 임무를 받았음.
- "녹색" 국가에서 온 사람들에게 여가 여행을 허용하자는 제안은 엄격한 조건을 기반으로 준비
- 보건부 "녹색" 국가를 COVID-19 위험이 낮은 국가로 분류.
- Puyat에 따르면, 긴급 사용 승인(EUA)에 따라 국가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COVID-19 예방접종을 받은 외국인 관광객만이 관광 목적으로 필리핀에 입국.
■ 두떼르떼 대통령은 대통령 후보자 중에서 코카인 사용자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대통령 후보들은 대통령이 알고 있다면 이름을 밝혀야 한다고, 또 후보자들 모두가 마약 검사를 받자고 했습니다.
■ IATF는 그린국가에서 들어오는 백신 접종 완료자의 여행을 허가하기로 했다고 관광부가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GDP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72시간이내 음성판정서를 제출하면 입국이 가능합니다. 필리핀에 들어와서 다시 검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언제부터 이런 정책이 시행되는지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단계들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 보라카이 여행자들은 PCR검사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부인증의 백신 증명서나 지방에서 발행한 QR코드가 있는 백신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12세 이하는 이번조치에서 제외됩니다. 관광부 인증된 호텔예약, 왕복항공권, 정부발행 ID, 건강신고서 등이 필요합니다.
■ 메트로마닐라 시장들은 12세 이하 아동들의 쇼핑몰 출입에 대한 결정을 IATF가 하도록 일임하는데 동의했습니다. MMDA에 따르면 17개 시장들은 IATF가 이를 결정하는데 가장 적합한 위치라고 동의했습니다.
■ 민도로 섬의 Puerto Galera에 많은 관광객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7일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치를 재개장했습니다. Puerto Galera에 가려는 사람은 S Pass를 제출하고, ID, 호텔예약서, 백신 접종 증명서 등을 제시해야합니다. 아동등 백신 미접종자들은 무료 안티젠 검사를 바탕가스 터미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외국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에 대한 격리 규정이 22일부터 변경되어 적용된다고 테스크포스 팀이 밝혔습니다. "yellow" list 국가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에 대한 격리를 완화하는 것입니다. 미국, 캐나다, 한국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백신을 완료한 yellow list국가로부터의 입국자는 출발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PCR 음성 결과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필리핀에 도착하면 3일째 PCR검사를 다시하고 음성이 나오면 스스로 모니터링하면서 격리가 해제됩니다. 기존 최소 5일의 격리가 하루 줄어들게됩니다. 음성이 나오지 않은 사람은 5일째 다시 검사를 합니다. 이때 음성 판정을 받으면 격리가 해제됩니다. 자가격리가 됩니다.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들은 도착 7일차에 검사합니다. Green List 국가에서 온 사람은 도착 첫날 검사를 하고 음성이면 격리가 해제되고 셀프 모니터링에 곧바로 들어갑니다
■ 세부항공은 국내선 33개 노선 중에서 24곳은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경우 더이상 PCR검사결과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카드를 받는 곳은 Bacolod, Bohol, Boracay, Camiguin, Cebu (Mandaue City and Cebu City), Cotabato, Dumaguete, General Santos, Iloilo, Kalibo, Legazpi, Naga, Ozamiz, Tuguegarao and Zamboanga 등입니다. 여기에 ID, S-Pass, 호텔 예약 등입니다. Roxas 지역은 VaxCertPH에서 받은 백신 접종 확인만 해주면 되고, Butuan, and Cagayan de Oro은 S-Pass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Pagadian은 시에 주조지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ID제출을 요구합니다. Lapu-Lapu City, Clark, Davao, Manila, and Tacloban는 여행자들에게 어떤 류의 서류도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