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최상준)는 12월14일(수) 14시부터 매곡동 지사 다목적강당에서 2017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사랑의 등불 점화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 등불 점화식에는 많은 시.도민들이 나눔활동에 동참하여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적십자회비 모금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이다.
사랑의 등불 점화식에는 시.도민의 적극적인 기부문화 조성을 위하여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이은방 시의회 의장,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한 광주지역내 지도층인사 및 적십자 봉사원, RCY단원 등 300여명이 참여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광주 지역내 지도층 인사들이 최상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올해 광주전남지사 적십자회비 목표액은 총 29억5천만원으로 모금된 성금은 국내외 재해 이재민 및 4대취약계층(아동,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북한이주민) 지원 등 인도주의 적십자활동에 사용 할 계획이다.
적십자회비 납부방법은 희망지로에 명시된 입금전용 지정계좌(1인 1계좌)를 통해 인터넷뱅킹,텔레뱅킹으로 24시간 납부 할 수 있으며, 또는 금융기관, 인터넷, 편의점에서 납부 하면 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적십자회비를 대체 할수도 있다.
적십자회비는 법정기부금으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재원 마련을 위한 "적십자회비 집중 모금 캠페인"을 1월말까지 전개하며, 각종 재난구호와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모금에 전 국민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했다.







첫댓글 적십자 인도주의 봉사활동의 자원마련 적십자회비
모금 시작을 알리는 “2017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사랑의 등불 점화식” 개최를 축하드리며 2017년도
에도 조기에 적십자회비모금 목표가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정규택 국장님 점화식 소식 고맙습니다.
나눔으로써 희망이 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사랑의 등불 점화식
온누리에 자비에 등불~ 희망에 등불~ 행복에 등불이
온세상 가득 따뜻한 온기로 가득 채워졌으면합니다
국장님!!!마음 따뜻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