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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전에 어떤분이 MXP 50도 후기글을 쓰셔서 읽다가 궁금해진건데.. 대부분의 쉐이크에서 높은 경도를 가지는 러버를 일반적으로 앞면에 두죠? 티바 에볼루션시리즈를 양면에 부착하면 보통 앞면에 mxs 뒷면에 mxp 를 많이 쓰는것 같은데 그래서 경도가 더 높은 버전이 출시된다고 했을때 MX S 50도가 나온다했더니 오히려 MXP 50도가 나왔네요 또 MXP 50이 인기를 많이 끄는만큼 MXS 50 도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MXK 가 나온다고 하니 약간 혼란스럽네요 MXS 50 버전은 출시할 생각이 없는걸까요.. 또 전면에 MXP 50도를 쓰시는분들은 후면에 뭘 많이 쓸까도 궁금하네요 역시 요즘에 인기가좋는 금궁8을 많이 쓰시려나요
첫댓글일단 경도 높은 러버를 앞에 두는 이유는 보통 포핸드 임팩트를 자신있어하고, 더 공격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백핸드는 블록과 쇼트를 더 하는 경우가 많죠. 전면 mxs, 후면 mxp를 제가 쓰고 있는데, 저는 포핸드 드라이브시 조금 덜 튀고, 힘만 있으면 융통성 있는 mxs를 전면으로 선택했고, 블록과 쇼트를 주로 하는 백핸드에는 블록에서 각을 좀 덜타고 더 튕겨주는 mxp를 선택한겁니다. 단순히 경도가 높아서 포핸드에 붙이는게 아닙니다. 제가 쓴 글 중에도 있지만, 저처럼 포핸드는 드라이브 백핸드는 수비라면 오히려 백핸드에 더 파워있는 고경도가 어울리기도 합니다.
요점만 정리하자면, mxp는 전혀 백핸드용 러버가 아닙니다. 오히려 매우 공격적인 포핸드용 러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이번에 나온 50도 버젼은 abs볼에 맞춰서 다른 세팅으로 나왔는데 mxp의 몇몇 문제점이 해소되었다는 평을 받습니다. 이건 후기들을 보면 아실거에요. 그리고 코난님 말씀처럼 mxk는 예전부터 개발중이었습니다.
첫댓글 일단 경도 높은 러버를 앞에 두는 이유는 보통 포핸드 임팩트를 자신있어하고, 더 공격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백핸드는 블록과 쇼트를 더 하는 경우가 많죠.
전면 mxs, 후면 mxp를 제가 쓰고 있는데, 저는 포핸드 드라이브시 조금 덜 튀고, 힘만 있으면 융통성 있는 mxs를 전면으로 선택했고, 블록과 쇼트를 주로 하는 백핸드에는 블록에서 각을 좀 덜타고 더 튕겨주는 mxp를 선택한겁니다.
단순히 경도가 높아서 포핸드에 붙이는게 아닙니다. 제가 쓴 글 중에도 있지만, 저처럼 포핸드는 드라이브 백핸드는 수비라면 오히려 백핸드에 더 파워있는 고경도가 어울리기도 합니다.
요점만 정리하자면, mxp는 전혀 백핸드용 러버가 아닙니다. 오히려 매우 공격적인 포핸드용 러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이번에 나온 50도 버젼은 abs볼에 맞춰서 다른 세팅으로 나왔는데 mxp의 몇몇 문제점이 해소되었다는 평을 받습니다. 이건 후기들을 보면 아실거에요.
그리고 코난님 말씀처럼 mxk는 예전부터 개발중이었습니다.
옹 저는 양면 드라이브 전형이고 컨트롤 자체는 백핸드쪽이 포핸드보다 자신있는데 그러면 저는 백에 고경도 러버를 붙여보는걸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겠네욤??
사실 백핸드의 근력이 포핸드보다 좋을 순 없기에, 양면 드라이브 전형이라면 백에 고경도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백드라이브가 자신있는분들이 elp 같은 러버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고요. 백핸드가 확실히 수비고, 단단한 감각을 선호한다면 추천할만합니다.
MXS 50 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어요. 아마 에볼루션 중에서도 가장 단단한 녀석이라 더 단단해지면 최적화가 될지 의문입니다. MX-K 는 오래 전부터 개발 중이었어요. ^^
그런가욤
저는 MXP 도 충분히 단단하다 생각했는데 MXP 50도가 나와부렸죠
개인적으로는 mxp50도는 mxs와 더 컨셉이 가까운듯합니다
오히려 MXP50도는 MXS의 반발력을 좀 더 끌어올린 느낌과 비슷하다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