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 55회)은 지난 11월 6일(수)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경기장 일원에서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와 ‘제 2회 춘천 창업엑스포’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육동한(50회) 춘천시장, 유홍규 춘천시의회 경제도시위원장, 신영재 홍천군수, 김창혁(55회)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대학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춘천시가 지난 30여년간의 노력으로 육성해 온 전략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육성 성과와 미래 성장가능성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전국 바이오 산업 정책홍보관과 바이오·ICT분야 기업 제품 전시관, 피부 진단을 받아볼 수 있는 바이오 체험관 등이 마련돼 기업에는 판로 확보와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전시회장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바이오의약, 체외진단,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ICT 등 다양한 기업들의 제품을 한눈에 보고 전시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열리는 IR 데모데이, 창업 및 투자 관련 특강,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키자니아, 사생대회, 시민참여 크라우드 펀딩 등에 참여할 수 있어 호응도가 높았다.
이 밖에도 엑스포 전시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남이섬, 레고랜드, 애니메이션박물관, 제이드가든 수목원, 강촌레일파크 등 강원 주요 관광지와 숙박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티켓들고 할인 받자’ 프로그램과 17개 시·도 별로 지역 특산품과 상징물을 활용한 기념품도 준비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창혁(55회) 원장은 “강원바이오산업은 지난 30여년 동안 끊임없는 성장을 거듭하며, 코스닥에 6개 기업이 상장됐고 춘천 바이오 클러스터 전체적으로 2021년 이후 3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강원지역 경제의 중심·핵심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만큼 이번 엑스포를 통해 강원 바이오산업의 발전상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