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막절은 여러 면에서 특별한 절기입니다. 메노라의 7 촛대들을 절기들에 적용 할 때 마지막 촛대에 해당됩니다. 출애굽기 23장 17절에 기록된 바, 이스라엘 남성이 반드시 한 해에 세번 하나님께 보이도록 명해진 세 절기들이 유월절, 오순절, 장막절입니다. 모든 절기들 중 유일하게 이방인들이 공식적으로 참예 할 수 있었던 절기도 장막절이었고, 스가랴 14장 16절에 기록된 바, 천년왕국 동안 만국이 해마다 반드시 예루살렘으로 올라와 여호와께 경배해야 하는 때도 장막절입니다. 그래서 매년 장막절이 되면, 수천명의 크리스찬들이 예루살렘에 모여 찬미와 춤으로 축제를 지내면서, 이스라엘을 위로 합니다. 한동안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축제가 2022년에 재개 되었고, 아래의 두 동영상은 금년 축제의 하이라이트로서, 이스라엘 시간으로 오늘의 10/16일로 Hoshana Rabbah 의 마지막 날을 지키게 됩니다.
그런데 성전시대에도 수많은 이방인 순례자들이 장막절을 지키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모여 들었고, 끝나면 8일째와 9일째에 집으로 돌아 갔으며, 오늘 올려진 Five Doves 사이트의 글들 중 Jean Stepnoski 자매는 8일째와 9일째가 "Going Home" (귀향)의 의미라고 쓰고 있습니다. 특히 Simchat Torah 는 토라를 기리는 축제로서, 이는 예수님 자신을 의미하고, 따라서 주님과 하나가 되기 위해 귀향하는 의미가 있다고 소개하고 있는 것입니다.
더욱 놀랍게도, 아래의 동영상은 중국정부가 자국민들에게 우크라이나를 즉각적으로 떠나라고 10/15일 통보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혹시 핵과 연관된 무슨 사태에 관해 중국정부가 정보를 알기 때문일까요?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할 때도 급박하게 시급히 애굽을 떠났는데, 그 모형이 반복될까요? 아무도 모르지만, 일단 잘 예비되어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