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에쿠스입니다
충주에서 오디오 튜닝을 위해 저희 매장을 내방해 주셨습니다
복잡하지 않는 구성으로 최적의 가성비를 기준으로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작업 포스팅을 통해서 카오디오 튜닝의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파스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 우퍼
오디슨 프리마 엑티브 서브우퍼
회원님의 에쿠스 차량이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저희를 찾아주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부담스럽지 않는 비용을 통해서
최적의 소리를 원하시는 걸 잘 알고 있기에 최선을 다해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전면 4개의 스피커를 교체하여 3WAY 환경으로 변화시켜 드리며
앰프가 내장된 일체형 서브우퍼를 설치하여 부족했던 저역도 채우기로 하였습니다!!
일본 파스 오디오의 F55N 트위터 입니다
스피커 튜닝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시면서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정 트위터 사이즈는 1인치로 단순한 스피커 교체만 진행하시면 감도는 좋아지지만?
근본적으로 미드레인지 주파수는 감쇄되어 음악에 정보량이 손실됩니다!!
F55N 트위터는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hi-pass 630hz 네트워크를 연결해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하여 기존 2way 구성에서 3way 환경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습니다!!
F55N 트위터 만으로 깜짝 놀랄만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를 가장 크게 느끼시며 기존에는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까지 채워주어 오디오 입문자 분들에게 드라마틱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F55N 스피커는 단순한 스피커의 변화뿐만 아니라
청취자 위치로 방향을 잡아서 설치하여 가수의 목소리가 앞에서
나올 수 있도록 PHASE [위상] 변화를 보여줍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물리적으로 철판에서 발생되는 진동 80%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서 지져분한 주파수를 필터시키며 꼭 필요한 기본 구성입니다!!
카만 어쿠스틱 K60 미드 스피커입니다
독일 제품으로 가성비의 좋은 예를 보여줍니다!!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본 제품으로 제작하였고
콘지에 댐핑재를 결합하여 작은 출력에서도 풍부한 구동력을 확보시켜 줍니다!!
깊은 중 저역을 표현하면 제동력이 떨어집니다
근데.. 입문자 분들에게는 충분히 자극적인 소리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미드 스피커의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저희는 내장재의 모든 핀을 보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을 진행합니다!!
이태리 오디슨의 프리마 엑티브 서브우퍼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앰프 일체형 서브우퍼 타입 중 최상급 모델입니다
사실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어 캐주얼한 작업에서는 최상의 상품입니다!!
매우 슬림합니다
오디슨은 스피커와 앰프 모두 제조 기술력이 훌륭합니다
저가형 엑티브 서브우퍼의 경우는 높은 음압을 올리면 스피커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영향으로 저역이 아닌 매우 지져분한 서브우퍼의 소리가 발생됩니다
오디슨의 프리마 서브우퍼는 파워와 깊은 저역을 구현시켜줍니다
제 생각은 오디슨에서 기술투자에 막대한 돈을 쏟아부은거 같습니다
소식을 들어보면 중국에서 8000조를 주문하였고 오디슨은 성능을 증명해 보여야 했을 겁니다!!
연결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동차에 스피커 출력선을 연결시켜 주면 끝이 나고
청취자는 서브우퍼의 컨트롤러를 통해서 입맛대로 파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 10%??
양보해 주시면 끝이납니다!!
오늘 보셨던 에쿠스에 카오디오 작업은 대략 4시간 소요되었습니다
간단한 구성으로 최적의 소리를 구현시킬 수 있는 내용을 보여드렸습니다!!
매너 좋은 에쿠스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소리의 선명도 그리고 느껴보지 못한 음원의 악기소리들..
언제든지 스트레스를 풀 수 있을만큼의 저역의 파워를 모두 체감할 수 있기에
복잡하지 않은 카오디오 튜닝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DESTINY